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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P Nov 10. 2020

EP.6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무드보드 만들기 (2)

브랜드의 강력한 기준점


무드보드(Moodboard)란 무엇일까? 

무드보드는 단순하게 말하자면 브랜드의 분위기를 한 장에 표현하는 것 입니다. 사진, 그래픽, 텍스타일, 음악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모여서 한 장의 브랜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에요. 사실, 표현 방식은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소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무드에 대한 이해(Communication)가 되야합니다. 한판의 보드(Board)를 통해서 말이죠.


명확한 소통! 회사에서 여러 사람들이 한 브랜드에 모여 우리 브랜드는 이런 거구나 라는 소통을 하기위한 도구이기도 하고. 정체성을 정리하는 과정이기도 하고. 이미지의 느낌(톤앤매너)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준! 이기도 합니다. 더이상 헷갈리기 귀찮아ㅏㅏㅏㅏㅏ


피피의 무드  - 'Daydream'


어렸을 적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적이 있나요? 그때의 풍경은 어땠나요?


지금 우리가 두 눈으로 보는 것처럼, 지금 우리가 상상하는 것처럼 구체적이진 않았을 것 같아요. 우리가 꿈을 설명할 땐, 생각보다 단순하고 희미하고 모든 것이 멀리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할 때도 있습니다. PP는 이런 자연스러운 단순함이 좋습니다.


"아 꿈이었으면 좋겠다."

어떠한 것을 이루고자 할 때에도 처음에는 막연한 꿈같은 이야기를 하곤 하죠. 또 어떤 일이 잘 못되었을 때. "아 꿈이었으면 좋겠다." 라는 말도 합니다. 사라지고. 희미하고. 멀리 있지만. 때로는 지워지고 때로는 가지고 싶고. 때로는 행복한 우울한 여러 가지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final)moodboard.jpg

PM 5:31

PP는 단순합니다. 담백합니다. 가볍고 행복하고 따뜻합니다. 따뜻한 햇살이 창문에 비칠 때 바람이 솔솔 불어오면 잠이 스르륵 드는 기분 좋은 온도 입니다. 느리게 생활하고 늦잠도 잘 수 있습니다.





기억나지 않는 꿈처럼 단순한, 베이직(Basic) 패턴.


푸른하늘과 바다, 어두운 밤, 강렬한 석양빛. 꿈속의 컬러조합.


어쩌면 주제가 없는 듯한, 꿈속에서 듣는듯한, 부드러운 음악.


언제든 입는(Seasonless) 성차별없는(Genderless) 경계가 없는(-Less)


꿈속에서의 느낌처럼 가벼운 소재감.


개운하게 잠을 잔듯한 유쾌한 기분.




Where does your dream exist?

사람들은 꿈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막연한 꿈같은 이야기를 하다가, 누군가는 그 꿈을 현실화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행동할지,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우선순위를 매기고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힘들게 힘들게 참고 견뎌왔습니다.

목표하고 꿈꿔왔던 그 날만을 위해서.


그런데 왜 우리는 그때보다 꿈과 더 멀어진 삶을 살고 있는 걸까요?

PP와 함께 그 궁금증을 같이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다음 글은 제품을 실제로 만드는것에 대해서 다루어 볼게요!


부부가 창업하는것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꼭 댓글 남겨주세요!

꼭 답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All inspiration comes from home.

모든 영감은 집에서 나온다.


https://www.instagram.com/official.pausep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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