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베리 Nov 10. 2021

11월이라니 무슨 일이냐고요

11월 1주 차 돌아보기 (11월 1일 ~ 11월 7일)

한 주 돌아보기

월 <딴딴 시리즈: 검도> 에세이 오픈 (링크), 스벅 크리스마스 블렌드, ㅈㅇ의 디저트

화 국내연수 시험, 등산, 낮잠

수 신나는 종이접기, 편지쓰기

목 마지막 수업, 겨울 양말 오픈

금 국내연수 출정식, 마침내 집으로

토 김치찌개, 우리할매떡볶이, 알라딘 중고서점

일 커피와 고구마, 친구들과 챔니, 밀푀유나베, 회


인상깊은 풍경

#남는 건 사진

남는 건 사진이라더니 정말 그렇다. 특유의 감성을 지닌 카메라라면 더욱. 또 어떤 방식으로든 일과 틈틈히 기록한 사람들 덕분에 나는 그 기억을 쉽게 간직한다. 그 사이사이 어땠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난 후 사진을 보면 왜곡이 덧대어져 이보다 더 좋았던 때가 또 있나 싶다. 그 맛에 사진을 찍는지도 몰라. 한 차례 겪어봤으니 기록하는데 조금 더 매진할지도 모르겠다.


#짐을 싸고 또 풀고

연수원 가려고 짐을 쌌고 도착하자마자 풀었다. 주말에 집을 오가며 가끔 짐을 다시 싸고 풀었다. 국내 연수를 마치면서 짐을 다시 쌌고 집에 오자마자.. 짐을 풀지 못했다. 그 어떤 여행을 다녀와도 짐 정리를 다 하고 나서야 잠든 나였는데 이번엔 그러지 못했다. 이번 여정은 다 끝나지 않아서 그런 거였을까. 이틀이 지나서야 짐을 풀었다. 캐리어를 다 비우는 동시에 자리만 옮겨 새로운 물건들로 채워넣었다. 


되새긴 문장

글쓰는 사람들은 세상에 애정이 많은 거 같아요

독서감상 동아리에서 나온 말


콘텐츠 로그

영화 <12명의 성난 사람들>

드라마 <스트릿 우먼 파이터>


다음주 미리보기

챔니 빠빠이

건강검진 재검

예방접종 3종 세트

알뜰폰 신청

장보기

샘이랑 점심




작가의 이전글 시간은 이렇게도 흘러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