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뿐인숲 Aug 28. 2019

어느 날의 생일 편지

열한번째 이야기

“먼지와 책 더미 사이에 철퍼덕 주저앉아 책을 정리하는 것을 잊었다. 책 표지에 있는 여인의 초상화에서 세상과 문을 닫아걸고 죽은 남편을 못 잊어 삶보다 죽음에 가까워지려는 내 모습을 보았다.”    


남편의 생물학적 죽음에서 아내가 어떻게 벗어나 자신의 방식으로 남편을 만나고 있는지 처연하게 써내려간 책을 당신에게 전하고 싶었다.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 서로의 정신과 마음까지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같아서.    


근처 서점에 재고가 없어 전철을 타고 이웃 서점을 다녀왔다.

비는 여전하고 사람들은 많다.

저마다 우산 하나씩 펼치고 가는데 모두 사연 있는 우산이겠지.


남아돌아 별 고민도 없이 들고 나온 우산이거나

너무 예뻐 아껴두고 가끔씩 꺼내드는 우산이거나

매번 잃어버려 할 수 없이 사게 된 싸구려 우산이거나

사랑했던 그나 그녀가 흔적만 남긴 우산이거나    


나는 당신에게 튼튼하지도 예쁘지도 못한 우산인 것은 분명한데

그래도 가방 속에 꼭꼭 숨겨둔 마지막 우산이고 싶네.

생일 축하해.

매거진의 이전글 카페, 어찌 하오리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