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모두가 무시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다이슨의 사명)

DYSON, 청소기로 유명한 다이슨 기업의 사명

by 덴부와 셜리
Our mission is simple, Solve the problems others ignore


우리의 미션은 간단합니다. 모두가 무시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


James Dyson(다이슨 창업자 겸 수석 엔지니어)




가전회사 다이슨의 사명을 보았다.


얼마 전, 청소기를 수리하러 다이슨매장에 갔다.

예전에 그냥 지나쳤는데, 벽에 붙어 있는 다이슨의 사명을 보게 되었다.



외국기업에는 상점에 이런 사명감을 고객이 볼 수 있도록 벽에 적어 놓은 것을 자주 보곤 했다.

EATALY도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https://brunch.co.kr/@peter1217/97


나이 들어서 창업한 늦둥이 내 기업은 사명이 무얼까?

내 생각에는 사훈, 사명을 만드는 것은 3가지 조건이 있어야 할 것 같다.


멋있는 문구를 찾는 게 아니라 진심이어야 한다.
그리고 내가 하고 있는 일과 관계가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앞으로 할 비전을 설명해 주어야 한다.


무얼까?

잠시 매장에서 멍하니 서있었다.


그동안 내 삶을 보니

나는 모두가 나에게 원하는 것을 내가 무시하고 살아왔던 것 같았다.


나도 내 기업의 사명감을 정리해야겠다.


다음 주면 어설픈 내가 회사를 운영한 지 만 3주년이 된다.

그때 제2창업을 선포하면서.. 하하..

한번 정리해 보자.


기대하시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정부, 외로움 담당부서 신설(서울시 외로움 안녕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