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shin Jan 30. 2021

눈을 감으면 문득

Wonderland@Vaughan.Ontario

저 꼭대기에 올랐을때의 기분이 기억나니?어렸을적 그 흥분된 억이라니. 내가 타본 최초의 롤러코스터는 아마도 대한민국 유일의 대규모 놀이 공원이었던 어린이 대공원이었을 것이다. 한국에 있을때 오래전의 어린 추억을 쫒아 다시 가본 그 놀이 공원은 너무나 좁아 보여 놀랐지만 그건 어른이 된 내 몸이 커져 버린 탓이었다. 어릴적의 어린이 대공원은 얼마나 넓고 신나는 것들로 가득 찼었던지. 순서를 기다리던 그 긴 줄도 설레임을 누그러뜨릴 수 없었다. 오후의 햇살이 긴 그림자를 드리울때면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또 얼마나 섭섭했던지.. 그 이후 가장 높고 거대한 규모의 롤러 코스터는 대학 시절 캘리포니아 Magic Mountain 에서 밤중에 타본 놈이었다. 아~악! 소리를 한참 동안이나, 아마도 10여초 넘게 질렀는데도 계속 떨어지기만 하던 정말 무지막지하게 지어놓은 롤러코스터 였다. 나중에 보니 매직 마운튼의 것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것이었다. 이후, 큰 아이 어렸을 적 데리고 놀러 갔던 Anaheim 디즈니 랜드는 긴 줄때문에 짜증이 있는데로 났었고, 롤러코스터가 아득히 떨어질 때는 가슴 덜컹하는 재미 보다는 뭐 호주머니 물건 안 떨어지나 하는 그저 어른의 생각이었을 뿐이었다. 난 어린왕자에서 나옴직한 구태의연하고 딱딱한 사고의 어른으로 변신해 버린 거였다.

오늘 고등학교 2학년(Grade 11)인 큰 아이가 친구들과 놀러간 이곳 놀이공원으로 거의 자정 가까운 시간에 녀석의 Pick-up을 나오면서 멀리선 본 롤러코스터의 모습에 가슴이 다시 뛰기 시작했다.
눈을 감으면.. 그리운 날의 기억.

엊그제 캐나다의 Father's Day, 딸아이는 내가 잠들때 아빠를 위한 곡이라며 이루마의 아름다운 곡을 연주해 주었고 난 그곡을 들으며 잠이 들었다.

딸 아이가 이번 Father's Day에 준 카드 속엔 이런 말들이 있었다. 아빠, 너무 유치원생 처럼 그러지 마시길.. ^,^ 아이는 언젠가 깨닫게 될 것이다. 세상 풍파를 많이 겪고 나서도 아빠처럼 나이든 어른들이 그렇게 어린아이 처럼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하기 때문이라고. 

작년에 아이는 요크 대학 슐리히 MBA 대학생들과 미 동부의 아이비 리그 대학들에 놀러 간적이 있었다. 친선방문, 뭐 그런 거였는데 사실은 가서 그냥 놀고 온 거였다. 그 대학생 그룹엔 고등학생은 당연히 딸아이 하나 밖에 없었는데 큰 아이는 고2 지만 키가 170 cm가 넘게 크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오히려 후배 같이 보였을지 모른다. 보스턴의 가장 큰 고급 몰에 서넛이서 몰려 들어가, 온갖 비싼 드레스들을 다 입어보고 킥킥거리며 즐거워 했다 한다. 대학생들이 그런 고급 옷들을 사지 못할 것이라는 걸 잘 알면서도 그곳의 친절한 직원은 아이들이 입어 보겠다는 옷들을 드레스 룸으로 모두 가져다 주었다 한다. 이 아이가 기념으로 사가지고 온 것은 어느 학교의 로고가 새겨진 따뜻한 스웨터 하나와 아주 작은 겨우 주먹 만한 곰 인형 하나다. 3불을 주고 샀다는 걸 무지 강조하는 아이의 그 곰 인형이 난 너무 마음에 들었었다. 녀석이 잠에 들려고 할때나, 아침에 잠에서 아직 깨어나지 않고 있을때 그 작은 곰 인형을 녀석의 벼게 옆에 놓아두고 그 둘을 바라보는 게 난 즐겁다.


이글은 쓴지 벌써 10년이 훨씬 넘었네.


매거진의 이전글 유쾌한 오믈릿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