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타벅스의 TOP 10 음료 발표는 고도의 메뉴 홍보

by B디자이너 지미박

지난주 1월 1일 새해 아침이 밝고 처음 본 기사 중 아래 뉴스가 있었다.


기사 출처: 비즈월드


일 년 동안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Top 10 메뉴라니! 호기심애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었지만 역시나 1,2위는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메뉴다.

그래서 조금은 싱거운(?) 순위라는 느낌은 있더라.


그런데 유독 New 태그가 붙은 메뉴 한 개가 도드라진다.


바로 8위에 랭크된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밀크 티가 유행했던 건 알고 있지만, 이렇게 Top 10 리스트에서, 그것도 New 태그를 달고 보니 더욱 새롭게 보인다.


문득 이 Top 10 음료 발표는 또 하나의 메뉴 홍보 콘텐츠, 그것도 아주 효과적인 매체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스타벅스에선 줄곧 아메리카노만 주문해왔던 나 같은 사람도 클래식 밀크 티에 눈길이 한 번이라도 더 갈 테니까.


그런 면에서 스타벅스처럼 규모감있는 브랜드에서 Top 10 메뉴는 탁월한 마케팅 수단 중 하나 아닐까.


물론 Top 10 단순 발표 외 여기에 조금 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붙여보면 더 이슈라이징 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고 분기마다가 됐든, 상하반기가 됐든, 좀 더 부각되고 재밌는 기획이 따라붙으면 좋을 것 같다^^


스타벅스가 예전 같진 못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저력 있으니 다시 원탑 브랜드가 될 거라 팬으로서 믿어 의심치 않으며 오늘의 논평은 여기까지.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서울시 현수막 디테일에 박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