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사이트의 영양사로 일한다는 것
안녕하세요 에디터P입니다. 피키에는 다른 다이어트 쇼핑몰과 다른 점이 하나 있어요! 그것은 바로 전문 영양사의 존재. 오늘은 피키 다이어트의 영양사, S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에디터P: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려요.
영양사S: 안녕하세요. 피키 다이어트에서 트레이너와 영양사 역할을 맡고 있는 S입니다.
에디터P: S님은 헬스 트레이너 자격증과 영양사 자격증을 보유한 걸로 알고 있어요. 다이어트 계의 자격증 도장깨기 마스터같네요. 원래 운동이나 식단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아니면 전공 같은 걸 하셨나요?
영양사S: 전공은 아니었고 원래 운동하는 걸 좋아했어요. 식단은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구요. 처음엔 취미로 친구들 상담해 주면서 시작했는데 어쩌다 보니 자격증까지 따게 되었어요.
에디터P: S님의 퇴근 후 일과가 궁금해요! 따로 운동을 하시나요?
영양사S: 본격적(?)으로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시간은 많지 않아요. 전날 술 약속이 있었거나 좀 과식했다 싶은 날, 혹은 몸이 날씨가 좋지 않아 바깥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날에 가죠.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에디터P: 의외네요. 그럼 주로 홈트레이닝을 하시나요?
영앙사S: 네. 운동은 얼마나 '빡세게' 하느냐보다 얼마나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무조건 운동 시간이 길다고 좋은 것도 아니구요. 정확히 의도한 부위에 힘이 들어가는 걸 느끼면서 한다면 하루에 딱 30분씩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에디터P: 그래서 사람들이 PT를 등록하는 거군요. 그 정확성을 배우려고?
영양사S: 그렇죠. 단순히 옆에서 감독하고 운동 스케쥴을 짜고 식단을 짜주는 게 아니라 정확한 자세를 훈련할 수 있도록 잡아주는 게 PT의 순기능인 것 같아요. 트레이닝 받는 입장에서도 항상 그 부분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하구요.
에디터P: S님이 피키다이어트에서 하는 업무에 대해 독자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영양사S: 가장 주요 업무는 아마 직원 복지를 위한 무료 다이어트 상담...이 아닐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농담이구요. 저는 주로 포스팅 게재를 맡고 있어요.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자재라던가,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허와 실, 일반적으로 궁금해하시는 다이어트 작용 원리 등을 알려드리고 있죠. 최근에는 '시서스'를 소재로 포스팅했는데 갑자기 시서스가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 놀랐던 적도 있어요.
영양사S: 또 직접적으로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거나 작성하는 건 아니지만 에디터의 요청이 있을 시 영양정보 제공에 도움을 드리기도 해요.
에디터P: 맞아요. 저희 에디터들이 S님 덕을 톡톡히 보고 있죠. 인체 과학적인 측면에서 제품의 스펙 등을 따져서 빠르게 정보를 제공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그런 요청이 들어오면 보통 정보를 검색해보신 후 공유하시나요? 아니면 원래 알고 계시던 지식에 기반하여?
영양사S: 보통 원래 알고 있던 지식에 기반하지만 더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위해 한번 더 검색해보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친구들에게 정보를 주듯이 하기보다 피키 다이어트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달린 문제이기 때문에 더 책임감을 가지게 되죠. 아 물론 친구들에게 대충 알려주는 건 아닙니ㄷ(횡설수설)
에디터P: 혹시 세상 간편하게 다이어트 식단 짜는 꿀팁이 혹시 있을까요? 전 요리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아, 편의점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짤 수도 있나요?
영양사S: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을 짤 때 가장 주의 깊게 보아야 하는 건 바로 '탄단지 비율'인데요. 말 그대로 체지방률에 따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성인 여성을 기준으로 했을 때 25~30%정도의 체지방률을 가지고 계시다면 한 끼 식사당 탄수화물 25%, 단백질 40%, 지방35% 정도를 권장드리고 있어요. 편의점 음식 중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탄단지 메뉴를 몇 개 알려드릴게요.
<영양사S가 알려드리는 편의점 식단 소소팁>
영양사S: 식단 조절 중엔 최대한 가공(시즈닝, 방부처리 등)이 덜 된 제품을 먹는 것이 좋아요. 그러니까 사실 집에서 직접 준비해서 먹는 게 제일 베스트죠.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나 깜빡하고 도시락을 놓고 온 날 등, 그게 어렵다면 최대한 1차 가공(조리)만 된 제품으로 선택하심을 추천해드려요.
탄수화물: 고구마/사과/바나나/오트밀/군밤
단백질: 떠먹는 두부/훈제란/반숙란/닭가슴살 소시지/닭가슴살/두유
지방: 견과류(요거트 레이즌이나 허니버터 아몬드 등 시즈닝이 가미된 제품 제외)/아몬드 음료/스트링 치즈
에디터P: 그럼 영양사S님은 포스팅으로만 만나볼 수 있나요?
영양사S: 정말 좋은 질문인데요. 피키 다이어트 내 P칼럼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_^! 특히 P칼럼을 읽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주세요. 친절하게! 최선을 다해 제가 대답해 드릴게요.
https://pickydiet.co.kr/board/?db=gallery_2&utm_source=br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