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10. 2016

[맛툰] 고급간식ㅋ 멘바오샤? 멘보샤 만들기!!

이연복 쉐프의 단골메뉴 멘보샤+_+


@며칠전 회사동기오빠 결혼식



얼마전에 멘보샤라는걸 알게됐어요!

멘보샤? 멘바오샤?



예전에 냉부해에서 이연복 쉐프가 등심빵빵이라는 메뉴를 했던 것을 기억하는데 알고봤더니

그 요리도 멘보샤의 응용 버전이었더라구요!



그리고 그외에도 나온듯해서 찾아보니!



올리브쇼에서도 이연복의 멘보샤 레시피로 나왔었고!



오늘뭐먹지에서도 멘보샤!



쿡가대표에서도 이연복 오세득 팀에서

멘보샤를 선보여서 1승을 했었고!!



수요미식회에도 멘보샤가 나왔었고!



찾다보니 예전에 해피투게더에서도

멘바오샤를 하셨던 적이 있으시더라고요?!


이제야 알게된게 신기할지경ㅋㅋㅋ



이정도로 방송에서 많이 하셨다는건 한번 해먹으라는 소리 아닌가 싶었습니다 ㅋㅋ


이런 느낌이었달까요ㅋㅋㅋ




집에 마침 남아서 상구기의 잔소리를 기다리는 식빵들이 있어서 한번해봤슴다! 멘보샤!!



식빵4장, 새우6~8개, 전분, 올리브유, 계란1개




식빵 1장이 멘보샤 2개니까..이사팔,이륙에십이..

그리고 기름에 튀긴 간식이니

한번에 너무 많이 먹긴 힘들

한 사람 당 4개정도면 충분할것 같은 느낌이었으니..이사팔..팔이십육..



잘 계산하셔서 증량해주세요~ 


새우는 그냥 냉동새우 썼어요ㅎ

생새우가 있으시면 생새우가 당근 더 좋겠쥬 +_+

새우다듬기는 예전 새우튀김 레시피 참고해주셔도 될듯합니다!



1. 식빵 다듬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낸 뒤에

밀대로 한두번 밀어서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밀대로 미는건 생략하셔도 상관없어요ㅎ

제가 그냥 밀어보니 그게 더 나은듯해서 개인적추천입니다ㅋㅋㅋ



새우가 2종류있어서 섞어서해봤는데 왼쪽이 낫더라구요ㅎ

2. 새우다지기

다듬은 새우를 곱게 다져주세요.

저는 약간 씹히는 맛이있는게 좋아서

살짝 덩어리감 있게 다졌어요!

그맛에 새우버거도 먹는거 아니겠슴니꽈 ㅋㅋㅋㅋ




3. 속 만들기

다진새우에 계란흰자 하나,  전분1큰술, 소금2~3꼬집, 올리브유 쬐금, 후추 조금 넣고 섞어주세요


반죽이 좀 묽다싶으면 전분가루를 쪼금씩 더 넣어주면서 되직할정도로 조절해주세요 :-)



4. 빵에 속 바르기

잘라놓은 빵에 새우속을 충분히 발라주시고

빵을 덮어주시면 됩니다!






5. 대망의 튀기기!!!


이연복 쉐프님이 강조하시길!

멘보샤는 60도 정도의 낮은온도에서부터 튀겨내야

식빵이 기름을 많이 먹지않고 맛있데요!!!


높은온도에서 바로튀기면

겉은타고 속은 안익는다고..


60도면 그냥 미지근한 온도인듯한데..흠..

반신반의했지만ㅋㅋㅋ


이연복 쉐프님이 그래야한다니까!!!

냉부에서도 말하고!

올리브쇼에서도 말하고!!

쿡가대표에서도 말하고!!!

수요미식회에서도 말하고!!!!!




그만큼 말했으면 말듣는게 맞는거같아서

낮은 온도에서부터 튀겨봤습니다!!!




일반튀김처럼 화라락 하는게 아니라

튀기는 시간도 좀길고 옆에서 좀 신경을 더 써야하는 느낌이었지만 성공적으로 잘 튀겨진듯 했어요!!!


오오오♡♡♡

성공이다으



※두번째 튀길때는 새기름을 좀더 부어서

기름온도를 좀 낮춘 후에 튀겼습니다 :-)



저는 그냥 칠리소스에만 찍어먹었는데

멘보샤에 잘어울리고 좋았어요~


케첩에 굴소스랑 마늘넣고 만드는 소스도 있던데

귀찮아서 걍패스..ㅋㅋ 여력이슈ㅋ


다음에 여력될때는 한번 시도해보려구용 :-p



생각처럼 빵이 기름에 쩔지않고 바삭했구

새우는 촉촉하니 참 맛났습니다♡_♡


※계란 흰자만 쓰고 남은 노른자도 그냥

기름에 튀겨봤어요ㅋㅋ반숙처럼 되네용ㅋ


요거 추천간식 리스트 올라갑니다!!ㅋㅋ

가성비 ★★★★★




정리





낮은온도에서부터 튀기기


매거진의 이전글 드부이에 빠에야팬 길들이기ㅋ 빠에야팬 시즈닝 하는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