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의 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무거나 Apr 09. 2021

니 친엄마는 네 카톡이 좋다고 하셨어. 좋다고 하셨어

너무 웃긴 10세

제가 대단하다고 느끼게 된 건 이모뿐만이 아닌데요. 저는 저도 놀랍다고 느낍니다. 하루 종일 카톡테러에 온 정신을 집중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빠 역시 카톡테러범인 저와 공범입니다. 왜냐하면 아빠는 이모티콘 테러범 이거든요. 또 우리 아빠는 다른 면에서도 놀라운데요. 바로 끝까지 자신의 정치 믿음을 믿어야 한다며 우기는 것인데요. 그래서 엄마와 싸움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며 엄마 역시 아빠와 같이 이런 면에서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셨을텐데요. 혈액형별 남녀궁합에 따르면 우리 엄마와 아빠는 엄마가 인내심이 많이 필요한 커플인데요. 엄마는 정치적인 문제에서 인내심이란 것을 분리수거장에 버리는 것이 문제인데요. 엄마는 극 좌파이고 아빠는 극 우파 성향입니다. 우리 이모는 중립인지라 그런 엄마와 아빠를 둘 다 이해하는데요. 제가 이모였다면 두명 다 이해 하기는 커녕 두명 다 이해 못할 것 같은데 우리 이모 참 대단 하다는 걸 이번 기회에 또 한번 느끼게 됩니다. 모두 정치적으로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싸움도 안 벌어지고 참 좋을텐데 말이죠.

엄마는 인내심을 분리수거장에 ㅋㅋㅋ


마지막으로 저의 질문이네요. 저희 집 강아지가 장난이 심해요. 엄마랑 카드 게임하는데 카드를 엎어 버리기도 하고요, 또 숙제를 저장 하는데 컴퓨터를 해버려서1시간 동안한 숙제가 날아가 버리기도 했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또 한번은 제 알기장을 우적우적 씹어 먹다가 뱉기도 했습니다. 갈기갈기 찢어져 내용보다 알 수 없게 된 일기장이 침에 축축히 젖어 있더군요. 장난이 너무 심한 강아지를 어쩌면 좋죠?

 저희 동네 재개발 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사를 가야 할까요? 이사 가면 저..전학 가야 하나요? 동네 재개발 가능성이 아직은 보이지 않는데 그래도 혹시 몰라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동네 재개발을 기운을 느끼셨나요? 느끼셨다면 저희 큰일 났네요. 만일 기운이 느껴지신다면 어떡해야 하죠?

주의* 여기 나오는 고민들은 모두 실제가 아닌 허구이며, 실제와는 아무 연관이 없지만 두 번째 고민은 제 고민을 각색한 것 입니다. 이 기능 때문에 저도 모르는 사이 오타가 많아진 점 양해 바랍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새로 업데이트 된 기능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이게 카톡 타자 칠 때 나도 모르게 생긴 오타를 척척 고쳐 주는 건 좋은데 뜻이 있는 말도 오타로 알아 듣고선 자기 멋대로 고쳐 버리는 거예요! 예를 들어 돈을 많이 벌겠네요. 의 벌겠네요를 좋겠네요로 고친다던가, 한테를 니까로 고친다던가, 한테를 항체를로 고친다던가요. 지금 이 문자 쓰는데도 이 기능 때문에 엄청 불편합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이 기능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요즘 너무 짜증나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제 폰에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됬는데, 이 기능이 카톡 칠 때 오타를 바르게 수정 해주는 기능 이거든요. 근데 가끔씩 기능이 오작동을 하네요. 그 정도는 봐 줄만한데 진짜 문제는 오타가 아닌 것도 자기 마음대로 알아듣고선 존댓말을 반말로 수정하는 것 입니다. 이런 일 때문에 할머니께 오해를 서기도 하고, 가족들하고 다툰 적도 있어요. 근데 이 기능을 한 번 없애면 이 기능이 다시는 돌아 오지 않는다고 해서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재개발은 어디서 들었냐?ㅋㅋ 사랑의 재개발 우리 동네는 서울처럼 핫한데가 아니라서 재개발 될일 없단다. 엄마도 그 기능 없애는 거 잊어먹었단다. 오늘 금요일이라 애들이 흥분했는지 고집을 여기저기서 부리고 급식판 쏟고 다시 받아줘도 안 먹고.. 영혼이 탈탈 털릴 것 같았는데 할머니한테 한 카톡보고 한참을 웃었네.



매거진의 이전글 어머니는 네 카톡이 싫다고 하셨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