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도 헤도헨 Jan 02. 2024

또띠아피자는 아직 인기가 좋다

응용형ㅡ별모양 피자. 끝을 조금씩 잘라 물을 묻혀 붙인 다음 굽는다. 먹기 불편. 만든 아이만 좋아한다.



10여 년의 세월 동안, 또띠아피자를 1000판은 만든 것 같다.

'엄마표 피자'라 할 만한 레시피를 많이 보았고, 그중 일부는 따라해 보았다.

결론적으로 내 것이 된, 소비 에너지 3의 레시피.


1. 오븐판 위에 또띠아를 아무렇게나 놓는다.

(엄마의 자존심으로 '한살림 통밀또띠아' 사용)


2. 토마토소스를 내키는 대로 바른다.

(소스마다 맛의 차이가 꽤 있다. '지오바니'가 젤 좋았는데, 언젠가부터 사라졌다. '카디아'로 정착)


3. 피자치즈를 무심하게 뿌린다. 여력이 되면 <꽁꽁꽁 피자>를 참고하여 마구 꾸며준다.

(나는 가끔 옥수수를 흩뿌린다. 또띠아+토마토소스+피자치즈가 가성비와 가심비 1등)


4. 오븐에 넣고 대략 180도 10분 굽는다.






또띠아피자 만큼은 입맛을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했다. 아침으로 인당 한 판씩 뚝딱.

그러나 언젠가부터 첫째가 너무 많이 먹어 질렸다며, 덜 좋아하기 시작. 가끔 거절하기도 한다.

둘째도 따라가는 중.

하지만, 이제 막 8세가 된 셋째만큼은 아직도 환장한다. ("또띠아피자 해줄까?" 하면, "응~~!!!!")


'엄마'를 좋아하고 의지하는 양상과 비슷하지 않나 싶다.


셋 모두 밤마다 엄마랑 자고 싶다고 하는데, 이제 실랑이를 벌이는 건 막내 정도.


3호: 엄마랑 잘래.

남편: 안 돼. 얼른 올라가.

3호: 엄마랑 자고 싶어!

남편: 안 돼. 자기 자리에서 자는 거야.

3호: 엄마랑 잘 거야~!!

남편: 아니야, 이제 아기가 아니잖아.

3호: 그럼 아빠는 아기도 아닌데, 왜 맨날 엄마랑 자?


ㅋㅋㅋ 내가 이렇게 인기가 좋다.



이전 01화 새해엔 떡국, 그리고 포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