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잠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한 Jul 26. 2018

너로 가려 내어

잠깐의 시간, 잠깐의 시. 잠시(詩)

Austria

가리다 :

보이거나 통하지 못하게 막다

여럿 가운데서 하나를 구별하여 고르다

BGM_Something In The Rain-Rachal Yamagata

LINK_https://www.youtube.com/watch?v=rX8mI0i65Ys


너로 가려 내어


내게 빛이 된 너는

가린 장막을 걷고

내가 너로 향할 수 있게 만들었다


시선에 가려

너만을 보는 세상은 너무 행복해

하루의 숨으로 부터

매순간 너를 기억하게 했다


가려진 나를

걷어내려고 넌 안간힘 쓴 게 아니다

나를 막아 선 그 어떤 것들도

너로 인해 자연스레 걷어진 것 뿐

안간힘은

내가 너를 너무 몰랐던 것 뿐


나는 너의 마음을 알지 못하고

가린 것 뿐

그 미안함에 지금 이렇게 후회하며

오늘을 너로 가려내고 있다


너로 가려 내어

나를 가리면

가려진 내가 한 번이라도

너를 기억하며 호흡 할 수 있으니

미안함을 무릅쓰고

내 시야에서 가려진 너를 찾는다


소중했고

소중한 사람아



너를 통해 많은 것들을 보았다.

모든 의미에는 사랑이 포장되어 있었고

그 속에는 너란 선물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것들은 날 가리고 있었다

천천히 가려 내어 너를 더욱 바라보아야 했으나

너를 보기 전에

너로 둘러쌓여있다는 걸 핑계로

너에게서 점점 멀어져만 갔다.


울음을 챙기고

마음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나를 붙여두고

언제든 너로 돌아 갔어야 했다.


항상 부족했고

항상 몰랐다.


항상 고맙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반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