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Apr 17. 2017

상실

이해하지 못할 크기의 슬픔


친구는 집에서 밥을 잘 안 먹는다고 했다.

집에 있는 것이 싫다고 했다.


열심히 청소를 해놓고 기다리면

엄마가 병원에서 돌아와 자신을 칭찬해줄 것만 같아서

자기도 모르게 청소를 한다고 했다.


일이 너무나 힘들지만

아무 것도 안하고 멍하니 있는 시간은 더 힘들다고 했다.


자신을 두고 모두가 떠나는 것 같아서

사람을 만나는게 두렵다고 했다.


나는 같이 울어주는 것 말고는

아니 대신 울어주는 것 말고는

아무 것도 해줄 수가 없었다.


어떤 말을 해도 위로가 되지 않을 것을 알기에,

그 슬픔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기에

그저 울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연이면 좋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