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Jan 04. 2017

꽃이 싫다

꽃만이 아름답다고


나는 무엇이길래

나를 보러 오는지 모르겠다.


나는 대부분 그저 풀이었다가

아주 잠깐 꽃을 피우는데

사람들은 그런 나를 보러 찾아온다.


사람들은 내게 말한다.

"너무 예쁘다.", "또 보러 와야지."

하지만 사람들은 1년이 지나고 나서야 나를 다시 보러 온다.


사람들이 나를 찾아와

예쁘게 웃고 함께 사진을 찍으면 기분이 좋지만


모두가 떠나고 아무도 오지 않는 계절에 나는

쓸쓸한 땅이 된다.


대게 혼자였다가

가끔 혼자가 아닌 나는

혼자인 걸까

혼자가 아닌 걸까.


대게 그저 풀이었다가

잠시 꽃을 피우는 나는

꽃인 걸까

꽃이 아닌 걸까.


꽃이 없는 나는

내가 아닌 건가.


나는 꽃이고 싶지 않다.

나는 그냥 '나'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