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May 29. 2021

단단해지고 싶다

나는 슬프게도 나의 당위성을 다른 사람에게 찾으려고 한다.


내가 좋은 사람인지,

착한 사람인지,

예쁜 사람인지.


그런 답들을 남들에게 찾으려 하다 보니

사람들의 한마디 한마디에

일희일비(一喜一悲) 하게 되고,

예민하게 반응하고 나 자신을 괴롭히게 된다.


그건 나뿐만 아니라

내 주변 사람까지도 괴롭히는 일인데

알면서도

알면서도 계속 나를 다잡을 수가 없다.


자존감이 없는 사람이라 그런 건지.

이런 나를 감추고

다른 사람들처럼 아무렇지 않게 웃어보지만

결국 그런 마음이 조금씩 새어나가기도 한다.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역에서 기다릴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