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Jan 31. 2017

누가 먼저가 아니야

서로 생각하는 거지



공기에 밤이 가득하고

사람이 없는 조용한 골목길을 함께 걷고 있었다.


내가 너를 생각해서 너도 나를 생각하는 거야,

네가 나를 생각해서 나도 너를 생각하는 거야?

내가 물었고, 너는 이렇게 말했다.


서로 생각하는 거지

똑똑한데, 하고 나는 웃었다.


언젠가 너에게 말해줄 수 있을까.

네가 있어서 언제나는 아니지만 대부분 괜찮았다고,

네가 없는 시간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그렇게 솔직하게 말할 수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알 수가 없잖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