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인철 May 05. 2023

나쁜 꿈을 꾸었다


나쁜 꿈을 꾸었다. 


난감했던 어제의 일들과는 아무런 상관없는


그런 종류의 악몽이었다. 


애매하게 누락된 과자세트 한개의


후폭풍이 거셌다.


누락된 과자세트는 단지 핑계였다.


나를 향한 판단은 나의 성실함과 바쁨과


상관없이 들리기도 한다.


나쁜 꿈을 꾸었다.


나쁜 꿈에는 항상 그가 등장한다.


아니 그가 등장하면 대개는 나쁜꿈이다.


비가 내리는 어린이 날이다.


축제를 며칠 앞두고 


풍문으로 돌던 날씨에게 조롱을 당했다.


몇몇 상황이 아이러니 했다.


나쁜 꿈 사이 두번 잠에서 깼다.


축축한 현관을 나서는 발걸음이 무겁다. 


그럼에도, 그럴수 있어 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도 성실하게


작가의 이전글 그랜저HG, 나의 첫번째 준대형 세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