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할머니께

초등(저학년)부 대상 - 신연수

by 편지한줄

사랑하는 할머니께


할머니 안녕하세요. 저는 연수예요.

할머니, 매일 증산에서 우리집까지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저와 언니 때문에 속상한 일도 많았을텐데 지금까지 보살펴주시고 잘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학교에서 힘들거나 슬픈 일이 있을 때는 위로를 해주시고, 기쁜 일이 있을 때는 함께 웃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할머니께 속상하실 때는 위로해드리고 기쁠 때는 함께 웃으며 기뻐하는 착한 아이가 될게요.

엄마가 야간수업이 있는 날이면 늦게 오시는데 그런 날은 목욕도 시켜주시고 맛있는 밥도 해주셔서 더 감사해요. 할머니가 해주시는 된장찌개랑 김밥은 세상에서 제일 맛있어요. 다음에도 맛있는 된장찌개와 김밥 많이 해주세요.


할머니는 나에게 항상 최고의 할머니에요. 그러니 너무 나에게 좋게만 해주려고 하지 않아도 돼요. 숙제를 안하거나 잘못된 행동을 하면 할머니가 알려주시면 바르게 행동하도록 노력 할게요. 그리고 너무 제 걱정만 하지 마시고 할머니도 잠시 쉬세요.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할머니! 할머니가 저를 자랑할 수 있도록 제가 잘 할게요. 저는 영어랑 미술을 잘해요. 할머니랑 같이 외국에 놀러가면 할머니가 마시는 거는 제가 말해서 주문해드릴게요. 그리고 다음에는 할머니 얼굴을 예쁘게 그려서 선물로 드릴게요. 할머니 집에 간직해 주세요.


지금은 수학을 조금 못하지만 이제 학원을 다니면서 수학도 열심히 배워서 수학도 잘하는 연수가 될게요.

할머니 오늘 하루도 정말 감사했어요. 저도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으니까 할머니도 조금 쉬어도 괜찮아요. 우리 앞으로도 매일 행복하게 지내요. 할머니는 내겐 완벽한 할머니에요. 할머니 사랑해요. 앞으로도 예쁘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요.


2022년 7월 24일

사랑스러운 손녀, 연수 올림




2022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초등(저학년)부 대상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