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르시 Oct 22. 2023

결국 말씀

캘리그래피 말씀 묵상 누가복음 5장 5절

확신제자 학교를 하다 보니 그런 건지

결국 말씀.. 결국 말씀이 답인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여전히 말씀을 우선순위에 두지 않고 살아간다.


그런 나에게

지금 퇴사하고 쉬는 기간 동안

암송학교를 듣게 해 주셨고

확신제자를 듣게 해 주셨고

그리고 아이의 물음 가운데 대답을 해나가며

결국 말씀 밖에 답이 없음을 알려주셨다. 감사하다


내 수고는 헛되어서 더 이상 시도할 힘조차 없을 때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할 때 기적이 일어나는 것 같다.

하나님의 기적이 더 선명하게 보이기 위해

나의 힘을 빼는 하나님인 것 같기도 하다.



퇴사 후 한동안 말씀 묵상캘리를 쓰다가

잠깐 중단했다. 어떤 큰 이유가 있었던 것이 아닌

단순히 일어나자마자 핸드폰 삼매경에 빠졌기 때문이었다. 핸드폰 중독이었다.


아침 6시에 기상하지만 나는 솔로 재방 보느라 시간을 쓰고 인스타릴스 보느라 시간을 허비했다. 고쳐지지 않았다 그 자극이 말씀 읽는 자극보다 쉽고 강했다.


이러면 안 되겠다 생각이 들어서

아침 루틴이 필요하다고 느껴졌고

아침루틴 잡는 유명한 어플을 다운로드하였으나

그 역시 핸드폰을 안 쓰기 위해서는 쓸 수 없는..

핸드폰을 쥐어야 루틴을 관리할 수 있는 상황이라 포기하고 체크보드를 샀다.


4일 차.. 그래도 잘 쓰고 있고..

영어 하루 20분 공부만 채운날이 아직 없다.

제발 하자!ㅎ

작가의 이전글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어있기 때문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