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절로 굴러가는 운동 습관

마음 따라 몸 따라

by 푸시퀸 이지

안녕하세요.

의식주 만큼이나 중요한, 일상의 의식 주인, '의식주운동 전도사' 이지에요.


어제 비가 와 괜히 꿈쩍하기 싫고 외출 마음에 브레이크 걸리지는 않으셨나요? 내일 광복절인데 휴가 기간이 아니라면 파도도 그리울 테고요.


바깥 날씨보다 더 중요한 게 내 몸 날씨는 어떻지? 마음 날씨는 어떻지? 알아차림이지요. 마음 속 역동 따라 움직이면 그 자체로 최고의 운동이니까요.

* 운동 효과: 즐기는 운동 > 의무감 운동


제 마음이 이끈 운동은 바로 이거에요. 굳이 해변 갈 필요가 있나, 집에서 파도 타면 되지, 생각에.

척추와 어깨뼈를 넘실넘실 파도 태우는 거에요.


우선, 다운독에서 시작해요.

척추와 햄스트링을 쫘악 펴서 준비


척추 분절 하나하나 꼬리뼈부터 말아요

꼬리뼈부터 다시 척추를 하나 하나 펴요


척추 일자로 푸시업 해요.

전 삼두근을 위해 팔꿈치를 옆으로 붙여 해요.


손바닥 밀어 그대로 상체 들어올려 업독(코브라)

힘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해요.


척추가 부드럽게 몸에서 리듬 탈 때 그 기분이 참 좋아요. 어제보다 나아진 동작, 내 뜻대로 움직이는 자유, 눈 앞에 바다가 펼쳐진 것만 같죠. 느낌 만이 아니라 몇 개 하지도 않았는데 근력, 유연성도 훅 올라가요.


일상 자투리 운동, 생활 운동, 틈새 운동인 의식주 운동을 주장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무게 걸어 헬스를 하지 않는데 주변에서 제게 빡시게 운동 하느냐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제 근육 보고는. 삶도 그렇지만 운동은 특히나 효율, 효과지요.


저야 몸에서 느꼈지만 자투리의 효능 함께 보시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참조.



마음에 몸을 내맡겨 보세요. 마음 따라 움직이면 몸은 근육과 유연성을 돌려줘요. 기분과 자신감도 따라 붙죠. 오로지 믿을 건 내 몸 밖에 없죠. 척추 파도 타기로 인생 파도도 올라 타시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시의 계절, 예의 바른 팔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