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Oct 12. 2023

어른이 쓰는 문장은 달라야 한다.

어른의 문장을 읽고 생각한 것

책을 선택한 이유

한글날을 기념하여 어울리는 책을 찾다가 발견했다. 글 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읽어보고 싶었다.


책을 추천한 이유

플랫폼에 따라 문장을 잘 활용하고 대화를 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소감

어른이 쓰는 문장은 어떤 건지 알려준다.

어떻게 다듬어서 세상에 내보내고 소통을 하는지 보여주기에 문장을 잘 활용하여 글을 잘 쓰고 싶은 나에게 필독서다.


책 속 문장

문장은 결국 평소 생각이나 행실을 담을 수밖에 없다. 어른스러운 태도는 일상 속에서부터 무르익어야 한다.


나 역시 성숙한 문장을 쓰기 전까지 얼굴이 빨개지는 일을 수없이 겪었다. 부끄럽지만 가감 없이 책에 담았다. 지금보다 나아지고 싶다는 열망으로 꾸준히 노력하면 누구나 어른의 문장을 쓸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글을 쓴다는 건 머릿속에 순서 없이 떠도는 단어를 나만의 뜰채로 낚아 모니터 화면에 정성스레 배열하는 일이다. 그 힘겨운 일을 애써 하는 이유는 내 생각을 남에게 보여주려고, ‘당신도 그렇지 않냐’ 하며 동의를 구하려고, 공감을 얻으려고, 감동을 전하려고, 마음을 움직이려고… 가 아니었던가!

#글루틴 #팀라이트


*이 글은 블로그에도 게재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꿈같아서 선택한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