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한테는 아낌없이 주면서 부모님께는 아까워 하지 말자
부모님께 잘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 일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가장 가까운 존재로서 공기처럼 함께 살아온 가족이기에 잘 챙겨줘야 한다는 생각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내가 부모님께 좋은 아들, 딸인가 의심이 될 때가 있습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선물해드리고 표현해드리면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바라볼 때면 살아계실 동안 더 열심히 사랑해야겠다고 느끼곤 하죠.
저는 어머님께 좋은 아들이고 싶지만 실제로는 짜증도 많이 내고 가끔씩은 대못을 박는 못된 말도 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스스로 반성하고 왜 그랬을까 바로 후회하곤 합니다. 아직 부모님께 받은 사랑을 헤아리기에는 여전히 멀다는 생각을 하고 행동을 고치려고 노력하죠.
그러는 어느 날 카카오톡을 하면서 평소에는 신경 쓰지 못했던 것을 발견합니다.
어머니께서 카카오톡에서 생각보다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었죠. 그런데 안타깝게도 지인에게 선물 받으신 이모티콘 1개만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최대한 어머니 스타일의 이모티콘을 사서 선물해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https://e.kakao.com/store/detail?item_code=5041601524
사랑하는 그대에게는 오늘 실시간 인기 이모티콘에서 발견한 이모티콘입니다. 항상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이모티콘으로 표현하고 싶으신 저희 어머님께는 이것보다 더 좋은 이모티콘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 어머님뿐만 아니라 항상 밝고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부모님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는 첫 번째 이모티콘입니다.
https://e.kakao.com/store/detail?item_code=7047434324
사랑해요 고마워요는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이모티콘을 선호하는 분께 어울리는 이모티콘입니다. 저희 어머님께서도 평소에 작고 아기자기한 것들을 매우 좋아하시고 다른 사람에게도 꼭 보여주거나 자랑하고 싶어 하십니다. 그런 점에서 이 이모티콘도 매우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귀엽고 아기자기한 이모티콘들은 많은데 젊은 사람들에게는 유머러스하고 엽기나 드립이 있는 것들이 유행한다면 부모님 세대에는 무난하면서도 범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두 번째 이모티콘으로 선정했습니다.
https://e.kakao.com/store/detail?item_code=9046861824
나애미 이모티콘 시리즈는 억척스러운 한국 아줌마의 특성을 반영한 이모티콘입니다. '아줌마'하면 떠오르는 대중적인 보글 머리를 가진 이모티콘으로서 중년의 어머님들의 행동을 재미있고 과장되게 표현한 이모티콘입니다.
어머니 세대라고 해서 얌전하고 귀여운 이모티콘만 이용하라는 법은 없죠? 분명히 유머러스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 때가 있을 겁니다. 평소에 유머를 즐겨하시고 재미를 추구하시는 어머님들 두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나애미 시리즈는 현재 기준으로 나애미와 취향저격 톡, 나애미와 솔찍담백 톡, 나애미와 유쾌한 톡, 나애미와 진심폭발 톡, 나애미와 백퍼 리얼톡 이렇게 5가지 이모티콘이 샵에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는 카카오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에 매우 훌륭하게 이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IP(지식재산권)입니다. 젊은 세대라면 카카오 플래그십에 방문하여 캐릭터 한 번씩은 살펴본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고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앞세운 카카오 프렌즈는 남녀노소 이용하기에 무난한 감정표현과 귀여운 이모티콘이 많습니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에도 선물해드릴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여 네 번째 이모티콘으로 선정했습니다.
https://e.kakao.com/store/detail?item_code=8046264124
간혹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것을 보면 몇몇 부모님들은 자녀분들보다 더 센스가 넘치시고 유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레바툰, 나이스진(김진) 이모티콘, 병맛 애니멀 이모티콘 등 젊은 세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이모티콘이 제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머니께서 딸을 재미있게 나무라실 때 "웃지 마 니 얘기야"라고 하면 좀 더 재미있는 상황으로 풀려나가지는 않을까요?
첫 번째로는 가장 먼저 말씀드린 사랑하는 그대에게로 선택했습니다.
최대한 어머니 스타일을 고려해서 선정하였고 이것보다 더 좋은 이모티콘을 찾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선물해드리자마자 바로 좋아하시면서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는 어머님 모습을 보니 종종 크고 작은 선물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됩니다.
두 번째 이모티콘은 사랑해요 고마워요입니다. 위의 이모티콘과 겹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엽기적이거나 직설적인 이모티콘은 어머니께서 싫어하시는 편이어서 무난한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마침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이벤트에 해당하는 이모티콘을 선물하니 저도 덩달아 30일치 이모티콘을 받았네요.
이번 기회에 함께 이모티콘을 선물하여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좋아해 주시는 어머님을 보니 저도 덩달아 행복해집니다.
이번 글은 어머님 위주로 쓰인 글 입니다만, 사실 가장 고민되는 것은 아버님 선물을 고르는 것입니다.
다음에는 아버님께도 드릴 수 있는 소소한 선물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선물은 기념일이 아니어도 주고받으면 그 날이 특별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소하고 작은 선물을 드리면서 가끔씩 어머님, 아버님께 큰 선물도 드릴 수 있는 아들로서 남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