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에서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는 무엇일까요?
[KPOP+CORN]은 "마케팅은 K-POP 아이돌처럼"이라는 모토로 연재되는 시리즈 콘텐츠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K-POP아이돌의 마케팅 활동을 K-POP플랫폼의 마케터의 시각으로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입니다.
※ 주의 : 해당 콘텐츠에서는 아이돌 그룹은 한 회사에서 기획한 하나의 브랜드이자 콘텐츠 상품임을 가정하에 작성됩니다.
이것은 티저입니다!
2022년 데뷔 후 K-POP시장과 광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 있습니다. 이 그룹은 바로 "뉴진스(New Jeans)"입니다. 뉴진스(New Jeans)는 도대체 데뷔 후 어떤 이유에 때문에 K-POP 시장에서 사람들에게 주목과 사랑을 받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우리 마케터들은 뉴진스(New Jeans)에게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번 티저에서는 차주 본 콘텐츠에 앞서 간단하게 뉴진스가 어떤 그룹인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뉴진스(New Jeans)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인 어도어(Ador)에서 기획된 여자 아이돌 그룹입니다. 뉴진스(New Jeans)는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멤버들의 이름은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입니다. 뉴진스(New Jeans) SM 출신의 프로듀서 민희진의 아이돌 그룹으로도 유명합니다.
뉴진스(New Jeans)는 2024년 2월 3일 기준 총 2개의 앨범 New Jeans와 Get Up을 발매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악이 해당 앨범에 담겨 있을까요?
어텐션(Attention)
하입보이(Hype Boy)
쿠키(Cookie)
슈퍼샤이(Super Shy)
OMG
ETA
디토(Dito)
뉴진스는 핫함을 상징하는 동시에 다양한 밈과 챌린지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어떤 밈과 챌린지가 있었을까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밈(유투버 한살차이에서 시작된 하입보이 밈)
엄마엄마가 밈(스트레이 키즈의 창빈으로 시작된 OMG 엄마엄마가 밈)
가볍게 뉴진스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주 본 콘텐츠에서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