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보글보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운 Mar 27. 2022

2022년 3월 5주 [글놀이 소식]

만우절

● '보글보글' 매거진의 3월 계획

- "봄"의 주제로 시리즈 글을 써 보기

- 동화 공모전에 도전해 보기


● '보글보글' 매거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글방입니다.

 "재미있게 글을 쓰고, 편안하게 글을 쓰고, 꾸준히 글을 쓰는 모임"

에 많은 작가님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매주 일요일 [보글보글 글놀이 소식]을 통해 주제 안내가 됩니다. 글놀이 소식을 읽으신 후 '마음에 드는 주제'가 있으시다면 발행 주간에 댓글로 참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예. 3월 2주 "봄" 주제로 글쓰기 참여를 신청합니다.


● '보글보글' 매거진 참여 방법은 2022년 3월 2주 [글놀이 소식]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보글보글' 3월 4주 ["봄 사람"] 발행 글을 소개합니다.


※ 3월 4주에 보글보글과 함께 해 주신 [보리 작가님/  작은나무 작가님]의 글을 소개합니다.



3월 5주(3.28~4.2)
"만우절"
※만우절(萬愚節) : 가벼운 거짓말로 남을 속이는 장난을 하면서 즐기는 날


- 학창 시절 만우절이 되면 학우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벤트를 꾸며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 '만우절'에 있었던 흥미로운 일상의 기억이 있으신가요?

- 혹시 '만우절'에 빚어진 장난으로 속상했던 기억이나, '만우절'로 인해 맺어진 인연이 있으신가요?

- 1년 중 하루... 가벼운 거짓말이 허락된 날, 그로 인해 빚어진 추억 하나를 이야기로 풀어주세요.


4월 1주(4.4~4.9)
봄 시리즈 네 번째 주제
"봄 꽃"


-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봄'이 오면 앙상한 가지 위로 아름다운 꽃이 피어납니다.

- 전국 방방곡곡에서 봄을 알리는 축제들이 펼쳐지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꽃에 취해 거닐어보셨나요?

- 봄의 꽃과 함께 아름다운 사연들을 보글보글과 함께 나눠주세요.



'혜남세아' 작가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분간 토요일 글 발행을 잠시 쉬어갑니다. 작가님의 글을 기다리고 계신 많은 독자님들께 양해의 말씀을 전합니다.

'로운' 작가는 건강상의 이유로 월요일에 쉬고 토요일에 글을 발행합니다.


- 우리 매거진은 함께 쓰는 공동 매거진입니다. 많은 작가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알차고 재미있게 매거진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 보글보글에서는 작가님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를 원하시는 작가님들은 매주 일요일 주제가 나간 이후, 댓글로 [제안] 해 주시면 됩니다.

5명의 고정 작가와 객원 작가의 참여로 보석 같고 보배로운 글을 써 내려갈 '보글보글'은 함께 쓰는 매거진입니다.

다양한 글을 각각의 색으로 소개합니다. 주제는 그림책을 매개로 하여 선정됩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매일 한 편씩 소개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작가님들은 매주 일요일 주제가 나간 이후, 댓글로 [제안] 해 주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봄에 꼭 보아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