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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트렌드 서퍼 Mar 20. 2018

중년 남성들 외모는 나의 경쟁력

청춘의 욕망과 재취업을 위한 욕구 발현

여자가 화장을 하고 옷에 신경 쓰는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분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경쟁력 확보입니다.
모든 생물은 질서 정연하게 잘 정돈된 대상에 관심을 갖고 선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예쁘고 아름다운 것을 택한다는 뜻이죠
이것 말고 신체적으로 남자에 비해 약한 여자가 외모를 꾸미는 이유 야 더 많겠죠.
런데 남자가 외모를 꾸미기 시작했는데

그것도 중년 남자가 시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 남자들은 보수적이라는 평이 많이 받습니다.
남자가 외모를 가꾸는 것은 자칫 '기집애' 같다는 소리를 들어 꺼리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통계는 좀 다릅니다.
한국 남자들이 화장품 소비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현재 젊은 세대가 소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체 한국 남성들이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확실히 한국의 젊은 세대는 중년들과 다르다고 볼 수 있죠.
그렇다고 중년들이 보수적인 관점이 유지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의 중년들도 본격적으로 외무 가꾸기에 나섰죠.

왜일까요?청춘의 욕망이죠.

한국의 50대의 이혼율은 3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황혼이혼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그 중간 단계로 졸혼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죠.


이혼 후 평생 혼자 살 수 없을 것입니다.
연애를 해야 하죠.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선택을 받아야 하니까요.
남자는 과시하고 여자는 선택하는 속성은 자연스럽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다음 또 하나의 선택이 있습니다.
한국의 중년들은 직장생활은 할 수 있다면 연장해야 합니다.
평생직장도 사라져 재 취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직장에서 그리고 재취업의 시도에서 선택받아야 합니다.
선택을 받으려면 좀 더 젊어 보이면 가점 요인이 되죠.


학력, 경력 인플레이로 인해 선택의 차이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에 외모가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죠.
청춘의 욕망 연애, 직장 등 선택을 받기 위한 노력입니다.


그동안 중년 남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가 단순했습니다.
청춘의 욕망이라 게 단순하지 않죠.
헬스, 건강식품, 패션, 데이팅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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