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at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푸름 Sep 02. 2020

사실의 사실

나는 꽤

사실을 잘 만든다


나는 내일 힘들 것 같다는 사실

나는 좋은 사람을 만나기 힘들 것 같다는 사실


이게 사실일지

아무도 모르지만

내가 만든 사실이라 그런지

아주 믿음직스럽다


나의 예민한 밤을

시끄럽게 두드린다


근데 그게 사실이긴할까

사실이 아닐 수 있잖아


네가 가장 두려워하는 모습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현실처럼 내 몸 안에서 나를 깨워


네가 생각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 거라는

기대보단


그보다 더한 일이 생겨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게

함께 기도하자


슬픈 게 사실이라면

울어야지


다만

슬픈 게 사실이 아니라면

울지마


사실은

순간이야


그보다 강한 진리가

무엇인지 아니


넌 분명

다시 웃을 수 있다는 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의 화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