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녕 May 19. 2024

아이들 이야기 쓰기가 힘드네요.

호기롭게 시작한 <내가 만난 아이들>이라는 연재 글 쓰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아이들 이야기를 최대한 개인사가 드러나지 않게 다듬고 다듬어서 써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어디까지 이야기를 풀어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됩니다.


오늘도 쓰려고 하는 아이의 삶이

웬만한 영화보다도 더 힘들고 안타까운 경우라

지금 근 1시간째 키보드만 타닥타닥, 하다가 다시 지우 고를 반복해요.


이래서 글 쓰는 사람들 중 일부가 에세이가 어렵다고 했나 봅니다.

아, 어려워요. 제 글이 그 아이의 삶을 잘못 건드리게 될까 봐.

제 시선이 그 아이를 가두게 될까 봐.


게다가 요새 소설을 쓰고 있다 보니

에세이 쓰기가 낯설기도 하고요.


성희(오늘 쓰려고 했던 제자)가 제가 너무 소중한 아이라서

더 쓰기가 힘든 것 같기도 하네요.


휴-


잠시 머리를 쉬었다가 

이어서 뭐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워요. 어려워. 

매거진의 이전글 자유시간은 1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