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제 Oct 25. 2023

갈수록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갈수록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것만이 내 삶의 진리가 될 것이다.

죽을 만큼 힘들었던 시기가 몇 번 있었다.

내 괴로움은 알고 있다는 착각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나는 무지하기에 또다시 그런 착각에 빠질지라도, 한 가지 사실만은 남을 것이다.


여전히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



작가의 이전글 어둠인 사람이 더 빛에 집착함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