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영업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심리 멘토 박세니입니다.
오늘은 세일즈, 영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사실 영업, 세일즈라는 거는 누구나 다 하는 겁니다. 보험 세일즈 하시는 분만 하는 게 아니고 모든 직업에서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세일즈입니다. 심지어 공무원분들도 세일즈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어떤 능력을 9시부터 6시까지 팔고 있고 그에 대한 공급을 세금을 통해 받고 있으니까요. 건물주도 마찬가지예요. 자신의 건물이 공실이 되지 않게 계속 팔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다 세일즈를 하는 거고, 누구나 다 세일즈를 해야 합니다.
저는 세일즈에 그 누구보다도 자신이 있는 사람이에요. 20대부터 국내에 없던 수업을 하기 위해 학원계의 아버지뻘 원장님들한테 잘 팔아냈죠. 지금도 수많은 제자들에게 잘 팔고 있고요. 그래서 지금 풍족하게 살고 집 안 빚도 다 갚고 한 거죠.
잘 팔면 진짜 누구도, 누구도 부럽지 않아요.
그 분야에서는 거의 신도 부럽지 않을 정도로 행복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잘 파셔야 되고 잘 팔려면 항상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를 완전히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 상태가 되면 고객의 여러분에 대한 비판의식과 거부감이 닫히고 여러분이 판매하려고 하는 어떤 것에 대해 아주 기쁜 마음으로 행복하게 값을 지불할 것입니다.
항상 제가 말하는 '고도의 집중과 몰입'은 항상 변함없이 언제나 마음에 새기고 항상 명심하고 살아야 하는 문구로 생각하시면 돼요.
과거에 수학 공포증을 가진 한 학생을 상담한 적이 있습니다. 그 학생은 10주 동안 2시간씩 개인상담으로 진행했는데, 수학 공포증이 없어지고 7등급이었던 수학 모의고사 성적이 2등급까지 올랐죠. 생각도 못 했던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자 그 학생의 아버지께서 크게 감동하시고 다른 자녀도 상담을 맡기셨습니다.
나중에는 보험 설계사이셨던 아버지께서도 자신을 제자로 받아달라며 찾아오셔서 마찬가지로 2시간씩 10번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그 당시 제가 너무 바빠서 3주 텀으로 2시간씩 코칭 해드렸는데, 4번째 만나는 날 그러니까 단 6시간의 상담이 진행된 후 월 300 정도 버시던 분이 한 달에 800만 원을 넘게 벌고 계시다는 겁니다. 억대 소득자가 되신 거죠.
10여 년 전인 당시 개인상담 비용이 2시간씩 10회에 300만 원이었는데 월급을 전부 지불하면서도 굳이 저를 찾아와 상담을 받으셨던 것은, 자녀의 놀라운 변화를 보고 확신이 드셨기 때문이었겠죠. 저에게 코칭을 받은 그 분의 엄청난 성과를 본 삼성화재 단장님도 저를 찾아와 지점장들 지도를 부탁하셔서 지도해 드리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도 저 보험설계사 아버지처럼 제 지식의 일부만 얻어 가셔도 억대 수익자 당연히 되실 수 있어요. 어려운 게 아닙니다. 원리만 알고 마음가짐을 분명히 하면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항상 뭔가 잘 팔려고 노력하세요. 잘 팔아야겠다. 남들한테 잘 팔려면 영향을 줘야 되고 영향을 주는 사람은 노력을 합니다. 뭔가 본질적인 가치를 항상 알고 있고, 그다음에 남들한테 본받을 만한 어떤 삶의 자세들을 항상 보여주셔야 돼요.
그렇게 하시면서 여러분이 열정적으로 여러분이 가진 어떤 것을 세일즈 하려고 노력하신다면, 남들도 그냥 대충 팔고 아무 진심이 안 느껴지는 사람의 것을 사느니 진리와 행동이 일치하는 여러분의 가치를 알아보고 기쁘게 구매해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일즈, 영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