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도 배웁니다 Sep 08. 2018

바람

때론 바람이고 싶다. 

바람이라는 현상에 나라는 인격체를 부여하고 싶다. 

그렇게 그냥 그저 부유하고 싶다. 

저기 저 푸른 언덕도 바라보고 싶고, 누군가에게 시원한 느낌을 전해주고 싶다.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인생이었다. 

앞으로도 얼마나 더 만족할지는 모르겠다.

나는 바람이 아닌데도 부유하고 있다.

그저 떠다니며 그런 외로운 느낌을 훌훌 털어내고 싶다.


언제부터일까. 이런 심리의 벽에 가로막히게 된 게.

인간은 행복해도 고독하다는데, 나는 슬프게도 이제 그 의미를 알아버렸다.

웃음 뒤의 그림자라는 의미도 알아버렸다.


우리는 그렇게 그런 생각 속에 성숙이라는 두 글자를 붙인다.

그런 성숙이라면 차라리 안 하는 게 좋을 텐데.


유년기에 다음날 놀이동산 갈 생각에 설레어 잠 못 이루는 내 모습이 지금 어디 한 구석에 남아있을까.

그 소년의 마음을 유지하고 있을까.


어느 일요일 오후를 앞둔 순간에 문득 그런 생각이 든다.


나는 가벼워지고 싶다.

차라리 생물이 아니더라도 좋다.

그저 가볍게 두둥실 차오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0과 3000의 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