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하 Nov 05. 2023

웰씽킹/ 켈리 최

혼독함공_독서일지

�꼬리에 꼬리는 무는 책과 함께해 #해빙     

����#책속엣말


� 살아만 있어 다오

- 죽음의 목전에서 매번 나를 살린 건 엄마였다

- 내가 원한 것은 돈과 성공

- 엄마가 원한 것은 어떻게든 내 딸이 살아내는 것    

 

�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의 길을 가라

- 지속 : 포기하지 않는 것

- 해결 : 그 분야의 멘토, 롤 모델, 구루, 전문가의 코칭이 필요

- 스승이 필요한 이유는 지속할 힘을 얻고 해결책을 얻기 위해     


� 큰 목표가 있으면 그 자체가 강력한 힘이다

- 최종 목표는 원대하게, 계획은 세부적이고 단계적으로


❝나는 이 일을 꾸준히 반복했을 뿐이다. 할까 말까 고민하는 시간에 일단 해보는 사람들은 알 수 있다. 이 단순한 일이 하루하루 자신의 삶을 놀랍도록 변화시킨다는 것을.❞

24시간 중 최소 1시간 이상은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데 시간을 써야 한다. 믿음과 신념이 완전해질 때 확신할 수 있다.  

    

� 긍정 질문에 긍정 답이 나온다.

- 내 안에 있는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을 긍정으로

- 할 수 있니? 할 수 있지? >>> 할 수 있어

- 지금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 당신을 가로막는 상황은 무엇인가?

- 처음에 당신을 의심하고 멸시했던 사람들이 이제 당신을 응원하고 있다.     

 

✍✍✍✍ Sunha’s

오기가 생겼습니다. 나를 그렇게 얕잡아보던 그에게 복수하는 방법은 내가 잘 되는 것입니다. "너를 잘 못 봐서 미안해, 내가 너를 무시해서 미안해 " 소리를 들어야겠습니다. 그리고 감정의 쓰레기통, 블랙홀을 만들어 그곳에 넣어 봉인했습니다. 잃어버리고 잊어버리고 살자 합니다. 이제 나는 응, 아니 긍정과 부정의 답을 명확히 내뱉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내가 그에게 한 시원한 복수였습니다.

    

� 흥미롭고 재미있는 삶 >>> 소망이 아니라 다짐!!!

“우와~ 오늘도 흥분되고 재밌겠다”

“재미있게 하자”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거북이 파워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 켈리 최는 누구?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

- 부자들이 했던 방법, 도구, 사고방식(웰씽킹)을 보고 믿음, 실천

- 켈리델리 준비 기간 2년 동안 100권을 읽고 실천

- 더불어 그 사람들의 삶을 통째로 먹기 위해서

-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방법을 그대로 따랐다.      


❝좋은 사과를 얻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사과가 열리지 않도록 가지를 치고 솎아내는 작업이 중요. 무엇보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극한의 상황을 이겨낼 튼튼한 뿌리가 땅속 깊숙하게 자리 잡아야 한다,❞     


� 성공한 사람들 (책에서는 부자)이 매일 하는 것

- 운동

- 명상 (시각화, 하루계획)

- 독서

- 감사일기 (선언 및 확언)     


� KELLY’S PAGE 아침 긍정 확언 중에서

.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

.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우고 있다.

. 나는 충분하다.

.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 크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이 죽기 전에 후회하는 것

‘사랑하는 사람과 충분한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한 것’

‘워런버핏은 ’ 성공이란 내가 70이 넘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    

 

� 266-267 인생의 수레바퀴 진단표 ▷▷ GOOD

- 빈 수레바퀴에 당신의 현재 삶을 평가해 보라,

- 주의할 점은 남과 비교하지 말고,

- 오직 본인이 느끼는 만족도를 표현해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 / 파트릭 모디아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