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하 Feb 20. 2024

옳은 것은 옳은 것이다 / 이용찬의  노자마케팅

후마니타스

       

내가 나에게 힘을 주고 싶는 날, 화요일 아침입니다.     



무엇을 하는데 명분이 꼭 필요한 걸까요?

저는 그렇습니다.

명분은 목표를 만들고, 구체적인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 구실점입니다.     

나는 부정적인 상황, 좋지 못한 상황에서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러니까!!! 그렇지!!!    

  

하는 핑계가 아니라    

  

저러면 안 되니까!!!      


반성하고 좋은 것으로 가는 방향을 찾아 알아차리려고 노력합니다.      



선경험자의 내가 해봐서 아는데~ 보다는 내가 해봐야지~ 합니다. 거기에는 명분을 만들어 내가 해야 하는 이유를 붙입니다. 잘 되면 명분이 서는 것이고 안되면 핑계가 되는 것입니다. 핑계 대지 말고 잘해보겠다!!! 고 명분을 만듭니다.       


         

#월화수목7:30

#책과강연이정훈기획자의아침생각

#생각에생각을더하다 

#결국은사람입니다HUMANITAS     


                

BOOK 노자 마케팅     


 한 시간 빠른 뉴스, SBS 뉴스

- MBC KBS 정통 9시 뉴스에 맞서 8시로 편성 

- 제작 기획 진행을 개혁하여 일시적 인기

- 뉴스의 꽃은 9시라는 고정관념에 얽매여 9시로 재편성하나 실패

- 다시 8시 뉴스로 돌아가려면 명분 필요해   

   

❝옳은 것인 옳은 것이다.❞


- 옳은 것을 하는데 명분은 필요치 않아     

- 8시 뉴스의 이름(본질)을 생각하고 구체화

- 옳은 길을 가고 잘 가고 있다면

- 선경험자, 지혜로운 사람의 말을 받아들이지 마라

- 나의 경우 상황 조건에 맞는 것을 하면 돼     


EPISODE

- 단기계획을 세우고 살다 보니

- 12월에 봄을 생각하는 

- 알차게 짜임새 있게 살고 있다는 뿌듯함

- 시간계획과 목표설정의 효과          

작가의 이전글 비교는 행복을 밀어내 / 이용찬의 노자마케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