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Sep 07. 2022

ㆍ광주 고려인 촌 방문

ㆍ광주 고려인 촌 방문 ㅡㅡㅡㅡㅡㅡㅡ♧

이번에 실시한 우크라이나 전쟁 고려인(우리동포) 지원을 위한 바자회 페스티벌을 마쳤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약칭ㆍ인추협. 이사장 고진광)께서 광주 고려인 촌을 방문하여 현 상황과 필요한 것들을 파악하라고 지시를 사여 이번 바자회를 기획한 사람으로서 어떤것을 필요로 하는지를 알아보았다.


고려인촌을  이끌고 있는 신조야회장(고려인)을 만나서 어떤 지원이 필요한 것인지를 물어봣고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대화를 1시간 이상 했다.

먼저 광주에 이주해 있는 고려인은 대략 7천 여명이 된다고 한다.

아~, 이 7천명은 우크라이나에서 들어온 고려인 포함 러시아, 우크라이나 주변에서 살고 있던 고령인 모두를 의미한다.

지금 상태는 매우 열악하다.

특히 의료용품과 겨울이 다가옴으로서 필요한 이불이나 생필품이 너무 부족하다고 한다.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점말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크라이나 전쟁 고려인을 돕기위해 진행 된 행사이기에 오늘 광주 고려인 촌 방문은 큰 의미가 있다.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도움을 줘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다.

함께 동행해준 하나되는 교회 김창식전도사님께 감사드리고 그곳에서 자원봉사 하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다.

나는 실태 파악을 위해 둘러보고 지금의 상태를 충분히 이해했다.

도움이 절실한 모습을 보았다.


#우크라이나 #전쟁 #고려인 #우리동포 #인추협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위앤위드 #우리같이 #봉사 #바자회 #우리같이봉사단

작가의 이전글 비 피해들은 없으셨는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