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Oct 28. 2016

책내는법 &책쓰는법

                                                                                                                                                                                                                                                                                                                             

책내는법 "출판사가 알려주는 출판"

개인책을 출판하려면, 꼭! 먼저알아 둬야 할 것이 바로 책출판에 대한 프로세스이다.
이 모든 것을 알아야 본인에게 불리하지 않게 출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책을 출판할 목적으로 원고까지 다 작성했음에도
실제 출판으로 연결되지 못하는 이유가 많은데, 이 또한
출판 프로세스를 몰라서이다. 
책은 출판사가 다 알아서 해주는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오해다. 
먼저 책 내는 출판 과정의 4단계를 알려주겠다.                                                  

[출처] 책내는법 "출판사가 알려주는 출판"|작성자 라온북

                               

1 단계: Planning
먼저 쓸거리를 찾아 모으고, 시장조사 및 컨셉 잡기, 
책의 주제를 결정한 뒤 자료를 정리하고 출판기획서까지 작성하게 되는 단계이다.

Writing → Publishing → Marketing

가제목을 정하고 목차를 정리기, 머릿말쓰기, 본문쓰기를 진행하면 된다.
어떤 내용의 책을 쓸 것인지 정하고, 대형서점을 통해 시장조사를 한 뒤
당신이 쓸 책의 컨셉을 정확하게 정한 뒤 원고를 쓰는 작업이라고 보면된다.
사실, 1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요즘은 개인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책을 내고 싶어 하기때문에 기획방향을 잘 잡아야만이
본인이 원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책을 읽게 만들 수 있다.



                                         

2단계: Writing

책쓰기의 시작은 "가제목'과 '목차'를 정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이 두가지를 한번에 진행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책 컨셉과 주제에 맞춰 6-8개의 큰 제목+ 이에 맞는 50여개의
작은 제목을 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때는 본인이 서점에서 찾은 샘플북을 통해서 
목차나 형식을 꼼꼼하게 살핀 뒤 적용하면 훨씬 수월하다.
그 뒤 머리말 쓰기 → 본문쓰기 로 원고쓰는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1,2단계의 작업이 사실 쉬운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책쓰기"를 알려주는 코칭이 있다.
분야 전문가분들에게는 이미 알려져 있어, 그들은 코칭 수업을 통해
개인 책을 출간하고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비즈니스책쓰기로 가장 전문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 "성공책쓰기플러스"이다.
수 많은 전문가들이 배우고 또 네트워킹까지 이뤄져서 
많은 것들을 얻고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성공책쓰기플러스 카페 : http://cafe.naver.com/successband 


                     

3단계: Publishing

이 단계는 책 편집과 제작을 하게되는 출판사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부터
시작이 된다. 출판사를 어떻게 결정할까?

출판사를 결정하는 것은 출판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1. 기획출판 : 출판사에서 모든 출판 업무 진행 + 제작비용까지 부담하는 것
2. 자비출판 : 저자와 출판사가 함께 진행하되 비용은 저자가 모두 부담하는것
                                                  


                                                                                                                                                              

4단계: Marketing

책이 출판이 되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요즘 시대에는 비슷한 분야의 책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마케팅 부분도 큰 비중을 차지하리 만큼 중요하다.

광고와 홍보단계에서 저자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당신 책을 마케팅하고,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비록 유명 저자는 아니라 하더라도 최소한 당신 주변사람들에게라도
 알리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책이 출간되었음을 알리는 동시에 
그들로하여금 입소문을 내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온라인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서 당신을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 책을 알려라.

                                                                                                                                           

성공책쓰기 특강 (매 달 진행)

https://goo.gl/yTSF2e

책쓰기의 기초와 출판의 모든것을 라온북 출판사 대표가 직접 알려주는 지식!

책출판에 중요한 콘텐츠 / 메세지 찾는법 부터출간을 통한 브랜딩까지!
비즈니스 책쓰기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도 알려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출판프로세스 1단계: Plannin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