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핌 Mar 31. 2022

벚꽃 명소, 녹산로 유채꽃길 드라이브

JEJU TRIP

벚꽃 보러 갈래?


퇴근길, 회사로 데리러 온 신랑이 물어본다.

나는 격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가자! 가자!' 신나게 대답을 한다.


3월의 봄바람을 맞으며 제주도에서 벚꽃길로 가장 핫한 녹산로를 향해 차를 몰았다.

벚꽃을 보러 드라이브를 가는 길, 여기저기 피어나는 벚꽃나무에 저절로 고개가 돌아갔다.




녹산로는 너무나 유명한 벚꽃길이라 봄이면 관광객들로 차와 사람이 넘쳐나는 곳이다.

교통체증과 도로 위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사람들에게 질려 한동안 가지 않았는데, 비교적 한가한 평일 저녁 도전해 보기로 한 것이다.


녹산로는 교래에서 가시리까지 표선으로 넘어가는 10여 킬로미터의 길로,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2022.03.29) 가시리 입구 쪽부터 중간지점까지 벚꽃이 피어 있었는데,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귀포 쪽 가시리 입구는 벚꽃도 유채꽃도 만발해 있었다.


녹산로의 중간지점부터는 벚꽃이 아직 절반도 채 피지 않았는데, 주말이면 만개할 벚꽃이 기대되면서도 얼마나 사람이 많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다.

인파를 피해 미리 방문한 것에 뿌듯해하며 아름다운 녹산로의 드라이브를 즐겼다.



녹산로의 중간지점에는 '가시리 조랑말 체험공원'과 '유채꽃 프라자'가 있는데,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으며 유채꽃밭도 넓게 펼쳐져 있다.


조랑말 체험장 안쪽으로 넓은 유채꽃밭과 풍력발전기 한라산으로 넘어가는 태양이 만들어내는 해질녘 풍경이 장관을 이루고 있었다. 사진에 다 담기지 않는 풍경을 눈으로 담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감동을 또 하나 마음속에 적립하였다.


1. 녹산로
위치 :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87-15
입장료 : 없음
주차장 : 없음

2. 가시리 조랑말 체험공원
위치 :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381-15
입장료 : 없음, 박물관 및 시설 이용 시 유료
주차장 : 무료

3. 유채꽃 프라자
위치 :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입장료 : 없음, 시설 이용 시 유료
주차장 : 무료


녹산로는 너무 아름답지만 아무 곳에나 차를 세우고, 도로 한가운데서 길을 막고 사진을 찍는 매너 없는 사람들 때문에 눈을 찌푸릴 수 있으니, 되도록 유채꽃 프라자나 조랑말 공원에 주차를 하고 여유 있게 걸어서 감상을 하거나 차에 탄 채로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풍이 지나고 난 뒤, 삼성혈 벚꽃길을 걷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