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핌 Apr 01. 2022

점심 먹고 5분, 불사리탑 벚꽃길 산책

JEJU TRIP

아침저녁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온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신체도 계절에 맞게 깨어나는지 여기저기 이상한 신호가 온다.


운동이 중요하다 입 아프게 떠들어봐야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는 일!

회사 점심시간, 식사 후 바로 자리에 앉지 않고 5분이라도 걷기로 결심했다.



출퇴근하며 매일 지나는 불사리탑 입구, 벚꽃나무가 하얗게 꽃을 피웠다.

매일 지나만 다녔는데 오늘은 안쪽까지 걸어 들어가 보기로 했다.


탑 아래로 더 많은 벚나무가 환하게 피어있다.

벚나무에 취해 슬금슬금 안으로 들어갔더니 오솔길이 나왔다.

길을 따라 내려가니 '와' 감탄이 절로 나는 아름다운 벚꽃길이 펼쳐져 있었다.



가만히 앉아 있었으면 이 아름다운 벚꽃길을 발견하지 못했을 것 아닌가!

5분 산책을 시작한 덕분에 올봄 또 하나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마음에 담았다.


평화통일 불사리탑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일주동로 884
주차 : 무료
입장료 : 없음
조선시대의 억불정책에 맞서 불교중흥을 위해 헌신하다가 제주도로 유배와 순교한 허응당 보우(普雨 1515~1565) 대사와 환성 지안(志安 1664~1729) 대사의 전법(傳法) 정신을 잇고, <법화경>의 사경(寫經; 경전을 필사하는 일) 공덕으로 조국통일과 세계평화를 이룰 것을 염원하며 세운 사찰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매거진의 이전글 벚꽃 명소, 녹산로 유채꽃길 드라이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