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건축가 Sep 20. 2022

곡선과 사선, 직선이 어우러진 작은 건물 스케치


곡선과 사선, 직선이 어우러진 소규모 건물을 생각해보았다.

내 기준에서는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했지만, 물론 그것은 주관적인 것이다.

결과적으로는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분명히 어색한 부분이 있다.


어떻게 해야 설계를 조금 더 잘하고, 내 분야에서 성취를 이룰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는 지점이다. 


어제는 식당에서 한 젊은 건축가 집단을 보았다.

내 연배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사람들이었다.

(참고로 푸하하하 프렌즈였다)

난 그 사람들을 알지만 그 사람들이 나를 알 리는 없다.

물론 모두가 각자의 고민은 있겠지만 지금 이 시점에서 그들이 나보다 최소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힘들었다.


그들이 나보다 훨씬 일찍부터 시작했고, 많은 시도를 해왔고, 그 만큼 리스크를 감당하며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은 자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앞서가고 있는 것이리라.

그렇다면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선 어떤 행동을 해야 할 것인가.

이런 스케치를 매일 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나의 건축을 가다듬는다고 할 만한 행동을 매일 해야 한다.

그리고 건축분야의 각종 공부를 끊임없이 해나가야 한다. 


그리고 매일 매일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 한다.

지금으로선 그게 가장 최선인 듯 하다. 


꾸준히,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온다.

난 그것을 믿고 있다.






열린 설계와 소통으로 건축주, 시공사와 함께하는 건축을 만들어갑니다.


OPEN STUDIO ARCHITECTURE

글쓰는 건축가 김선동의 오픈 스튜디오 건축사사무소


김선동

Kim Seondong

대표소장 / 건축사

Architect (KIRA)

M.010-2051-4980

EMAIL ratm820309@gmail.com

www.openstudioarchi.com


 



매거진의 이전글 암석 모양의 4개 메스로 이루어진 건물 스케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