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우 Jan 05. 2024

나의 반려

함께 걷는 사람, 나의 동무, 나의 반려를 찾는 건 평생 가장 큰 과제였다. 아니, 정확히는 반려에게 발견되어지고 싶었다. 나의 기쁨, 슬픔, 연약함, 강인함을 세밀히 발견해 줄 그런 반려. 늘 초조했다. 나를 찾아낼 사람, 내가 찾아낼 사람을 찾아내는 퀘스트를 수행하는 기분이었다. 그래야만 생의 의미가 있을 것 같았다. 나는 돌멩이 같지만, 사랑 속에만 발현되는 특별한 무늬가 있고, 그걸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다.


반려에게 발견되기 전의 나는 돌멩이다. 사랑이 필요하다.


그러나, 사실 나와 늘 함께 걷고 있던 내가 그토록 찾고 싶은 사람은, 바로 나였다. 나를 돌멩이로 바라보던 나 자신이 나의 반려. 혼자인 나는 혼자인 나와 함께하고 있었다. 엉켜있던 매듭이 탁, 풀리며 자유로워졌다. 외롭고 자유한 나.


나는 돌멩이가 아니다. 내가 나를 발견하고, 함께 하니까.

작가의 이전글 감나무의 단편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