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ero Sper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예진 Mar 01. 2016

[시] 눈물의 역할

울고 싶을 땐

일상처럼 나는
깨끗히 씻고
당신을 기다립니다.

매일 한결같았던
당신의 입맞춤
당신의 부드러운 촉감

당신은 사막의
갈라진 땅에 물을 주듯

나의 메마른 몸을
촉촉히 적셔주시네요.

그대는 이미
나의 몸안에 스며들었고

이제 그대는 야속하게도
나를 떠났습니다.

텅 - 빈통의 스킨씨!!!

나는 당신이 다시 보고싶어
눈물을 흘립니다.

이 눈물은 그대의 빈자리를 채워
저의 메마른 얼굴을
적셔줍니다.

그렇습니다.
눈물은 그대의 역할을 해주고
그대를 차츰 잊게해줍니다.

이제야알았습니다.
사람들이 이별후
눈물을 흘리는 이유를 말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 겨울 밤의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