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Sep 25. 2019

인생 대박 게임!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낙관적 태도는 행운을 많이 만나는 사람의 그릿을 높이고 새로운 것을 계속 시도하게 만든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쌓이면서 좋은 결과도 훨씬 많이 빚어진다. 지나치게 위험한 모험을 하거나 나쁜 일까지도 합리화 하는 것이 아니라면, 낙관주의와 행운은 서로 선순환을 한다. 그리고 어느 순간 대박이 터진다. 그러니 시도하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새로운 시도가 행운을 부른다. 늘 똑같은 행동의 반복은 늘 똑같은 성취와 결과만을 가져온다. (《세상에서 가장 발칙한 성공법칙》, 에릭 바커, 142-143p)


책을 읽다가 만난 문장이에요. 낙관적 태도는 새로운 것을 계속 시도하게 만들고, 새로운 시도는 행운을 부르는 선순환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근데 정말 그럴까요? 그래서 한번 게임을 기획해 봤어요. 이름이 좀 경망스럽긴 하지만 '인생 대박 게임!' 입니다. ㅎㅎㅎ


Rule은 2가지로 심플해요. 낙관적 태도를 기르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고, 하루 중 한 번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거죠.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Rule 1. 매일 아침 일어나서 거울을 보고 아래 세가지를 스스로에게 말해준다   

넌 할 수 있어!

오늘도 멋진 하루를 만들거야!

끝내주는 기회를 발견할거야!


Rule 2.  하루 중 어떤 일이든 상관 없이 새로운 시도를 해본다.

→ 안먹어본 메뉴를 시켜 본다든지

→ 안쓰던 손으로 밥을 먹어 본다든지

→ 안가보던 길로 걸어가 본다든지

→ 사소하더라도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시도를 해보는게 핵심


이렇게 해서 한 달 동안 어떤 변화가 있을지 실험해 보는 거죠. (^^) 정말 선순환이 읽어날까요? 

나름 게임이니, 일주일에 한번 중간 평가를 하고 7일 중 5일 미만으로 인증한 사람은 채팅방 퇴실을 진행 해볼까 합니다. (무시 무시 하네요...) 인증은, 그날 아침에 자신에게 말하는 3가지를 성공했는지 여부와 새롭게 해본 시도를 적어서 채팅방에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참가자 분들께 상세 공지 예정)

게임 참가비는 자율 입금이고요, 30일 동안 매일 인증에 성공하시면 본인이 낸 참가비는 환불 됩니다. (매일 인증에 실패하면 환불되지 않는다는 말이죠 ^^)


인생 대박 게임

모집일 : 9월 25일 - 9월 30일 

진행기간 : 10월 1일 - 10월 31일 

참가비 : 자율입금 (30일 인증 성공 시 전액 환불) 

신청하기(클릭) 

이전 20화 중요한 일을 끝내는 효과적인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