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aelKay Feb 16. 2019

# 79. 우리가 모은 돈, 만이천 원

"그래서 제제는 얼마 낼 건데?" 
 
"나? 이만큼." 
 
탁자 위의 지폐를 전부 아빠에게 밀어놓는 모습이 마치 홍콩영화 속 도박장면 같다. 아직 돈의 가치를 모르는 제제라서 가능한 일일까? 어쨌든 가진 돈 전부를 올인하는 그 순간만큼은 주윤발이나 유덕화보다 늠름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아내에게 작은 초콜릿이나마 선물하고 싶었다. 대단한 의미가 있는 날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애써 폄하할 필요도 없다. 평소에도 늘 작은 선물을 주고받는 우리니까, 오늘도 그런 날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초콜릿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마음을 한 데 모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제제에게 의견을 구했다.  
 
선물을 왜 하는 건지 제제는 묻지 않았다. 엄마에게 초콜릿을 사주자는 말에 그저 신이 나서 즐거워할 뿐이다. 선물하는 사람의 기쁨을 이해하는가 싶어 놀라고, 전재산을 희사하겠다는 그 거룩한 씀씀이에 더 놀랐다. 
 
"아빠가 만 원 낼게. 제제는 이천 원만 내." 
 
"응, 좋아." 
 
적정한 선에서 협의를 마무리하고 집을 나섰다. 목적지는 동네 편의점이다. 아내의 취향을 고려해서 기획상품보다는 초콜릿과 쿠키 몇 가지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 우리 집 남자 둘이 힘을 모아 마련한 선물이니, 거창한 초콜릿 바구니가 아니더라도 아내는 환하게 웃으며 받아줄 것 같다.  
 
아내에게 줄 선물을 사러 가는 길, 봄내음 섞인 바람이 귓가를 스치고, 햇살은 우리 주위로 따뜻한 기운을 뿌린다. 제제와 손을 잡고 발을 맞춰가며 그 길을 걸었다.  
 
우리가 모은 돈, 만이천 원. 지폐 세 장으로 무얼 살 수 있을까. 돌아오는 길, 우리의 손에는 어떤 선물이 들려있을까. 
 
행복이 가슴 가득 차올라 나도 모르게 고개를 들어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하얀 물감을 잔뜩 찍어 파란 도화지에 붓질을 하면 이와 같을까? 시야 전부를 메우고도 넉넉한 하늘, 그 선명함이 참 고왔다. 
 
"아빠, 앞을 똑바로 보고 걸어야지." 
 
귓가를 선명하게 울리는 제제의 잔소리도 곱게만 들렸다. 
 
#45개월 #제제 #아빠육아 #육아이야기 
#발렌타인데이 #선물 #소확행



새벽 운동을 마치고 돌아오니 주방 찬장에 선물이 붙어있었습니다.


아내가 준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인데 하트 모양 머랭쿠키입니다.
제제도 머랭쿠키 두 통을 선물로 받았죠.
고마운 마음에 아내에게 아침식사를 융숭하게 대접하고 달달한 커피도 한 잔 건넸습니다.
제제, 우리도 엄마에게 선물할까? 제제는 흔쾌히 응했어요.
저도 만 원을 꺼냈습니다.
둘이 합쳐 만이천 원.
선물이라 부르긴 그렇지만 아내에게 뭐라도 사주고 싶었습니다.
제제랑 동네 편의점에 다녀왔어요.
엄마, 선물이야! (제제가 골랐는데 본인이 좋아하는 것만^^;;;) 물론 만이천 원으론 택도 없었죠. 그리고 선물을 하나 더 준비했습니다.
며칠 전, 사촌누나가 선물로 보내주신 건데, 아내에게 쿨하게 양도하기로 했어요. 아침식사랑 커피도 쐈으니 이 정도면 괜찮겠죠? ㅎㅎ


작가의 이전글 # 78. 그냥 장난친 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