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평생숙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conceptor Oct 03. 2018

다이어트 초밥 01호-테마리 스시

#다이어트 플레이팅 06

다이어트 플레이팅
_다이어트 초밥 01호 '테마리 스시'

. 테마리 스시는 공처럼 동글동글한 모양의 초밥이다. 테마리는 일본어로 공이라는 뜻.
. 다양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고 플레이팅도 예뻐서 종종 만들어 먹는다.
. 보통 현미밥이나 고구마, 두부 등을 넣어서 만드는데 오늘은 과감하게 쌀밥이다!
. 일식 배합초의 비율은 식초 3 : 설탕 2: 소금 1인데, 나는 식초 1 : 설탕 0.5 : 소금 0.5를 넣었다.
. 식초와 소금, 설탕을 끓여서 배합초를 만드는데, 다시마나 레몬즙을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진다.
. 배합초를 끓이기 귀찮다면, 재료를 한데 섞어서 설탕과 소금이 녹인 후 사용하면 된다.
. 해산물뿐만 아니라 고기, 계란, 야채 등 냉장고 재료를 활용해서 그럴듯한 초밥을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좋다.
. 초생강을 사용하면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초밥의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  
. 오이를 얇게 썰 때는 감자칼이나 채칼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 맛이 너무 심심하게 느껴지면, 가니쉬로 마요네즈나 치즈를 활용하여 감칠맛을 업 시킨다.
. 플레이팅을 위해서 도넛 모양의 스시도 만들었는데,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모양이 예뻐서 맛이 없어도 잘 먹을 수 있다.    


@created by reconceptor


|재료|

훈제연어 2줄

쌀밥 1/3 공기

초생강 4개

오이 1/3개

와사비 조금

배합초_식초, 설탕, 소금

가니쉬_블랙 올리브, 마요네즈, 무순, 고추, 래디쉬, 참깨, 실파 아주 조금

랩, 도넛 몰드, 냄비, 접시, 주걱 등


|만드는 방법|

식초 1 : 설탕 0.5 : 소금 0.5를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 배합초를 끓인다.

배합초를 휘젓지 말고 그대로 끓이다가 설탕과 소금이 모두 녹으면 불을 끈다.  

그릇에 뜨거운 쌀밥을 담고 완성된 배합초를 넣어 주걱으로 잘 섞은 후 한 김 식힌다.

랩에 연어, 오이 등을 올리고 와사비를 넣은 다음 밥을 동그란 모양으로 쥐어서 넣고 랩으로 감싼다.

랩 끄트머리를 돌돌 말아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후 잠시 두었다가 풀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도넛 모양의 몰드에 밥을 넣어서 모양을 잡은 후 접시에 올린다.  

완성된 초밥 위에 각종 가니쉬를 올려 플레이팅 하면 끝!



매거진의 이전글 트레이닝 해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