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핑크라샤 Aug 25. 2021

갱년기 그 시작은...

나도 모르게 내 곁에 왔다.

그날 배가 많이 아팠다.

그날은 내가 너무 바빴었다.

그날은 밥을 못 먹고 구역질을 한 듯하다.

그날은 일하다가 문뜩 내가 여기 왜 왔지를 수십 번 했었다.

그날은 커피를 마시곤 다시 커피를 사러 갔다.

하루 한잔으로 하루를 버티던 내가......

그날은 하루가 많이 길었다.


저녁인지 거실에 앉아있던 내가 졸았나 보다.

딸아이가 그런다. "엄마 어서 자러 가 이러다 목 꺾일 듯 ~~. " 딸아이를 돌아보니 핸드폰 들여다보니라 나는 쳐다보지도 않고 이미 자기 방으로 들어가 버린 듯했다.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은 듯 배가 아팠다.


그날은 아마도 그렇게 찾아왔다.


그림 김나영

작가의 이전글 갱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