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님마을아파트 Nov 29. 2023

13화 난 널 진심으로 사랑하나 봐

노견을 사랑하면...


2023년이 되자,


쏘피는 소변 실수를 자주 했다.

녀석은 잠이 들면

그냥 쿠션에 누워서 쉬를 지렸다.

그리고 자기도 놀라서 깼다.

녀석은 멍한 눈으로 한동안 가만히 있다가

상황파악을 한 후, 날 쳐다보며

미안하다는 듯이 꼬리를 떨어뜨리며 눈치를 봤다.


"최쏘피! 다시 애기가 됐네?!

자다가 그냥 싸버린 거야? 에효

내가 너 귀여워서 봐주는 거야!"


나는 투덜투덜하며

녀석을 닦이고, 빨래를 했다.

투덜투덜했지만, 화는 나지 않았다.


깔끔쟁이 쏘피는

그 후로 거의 패드에 소변을 누지 않았다.

그래도 기특하게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눈 적이 가장 많았지만,

화장실 앞 매트, 아니면 거실 한가운데, 안방, 작은 방, 베란다 등... 실수의 횟수가 잦아졌다.


깔끔쟁이가 나이가 들어서 반항하는 건가?

이유를 알 수 없었지만, 화는 나지 않았다.

그래서 혼내지도 않았다.

음~ 그냥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어떤 일이든 일상의 일이 되어버리면

화가 나지 않나 보다.


그냥 넌 이렇게 내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있었고, 13살 노견의 보호자의 일상은 이게 너무나 자연스러웠다.


지금은 소변을 지리든, 녀석이 소변 묻은 발로 온 사방을 탁탁 탁탁 거리며 돌아다녀도 

아무 상관없다.

그냥 너니까 괜찮은 거다.

이 정도면 '찐 사랑'인 거 같다.

아직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네가 살아서 움직이고 있는 것만으로도

고마우니까.



이제는 녀석이 자다가 쉬를 지리지 않으면

걱정부터 된다.

어디 아픈 건 아닌지?

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그런 건 아닌지?

너의 뇌는 아직 괜찮은건지?




쏘피가 자다 일어나면 이렇게 항상 젖어있다 그래서 쿠션 위에 소변패드와 수건을 겹쳐서 깔아준다 아니면 빨래가 금방 산더미가 되기 때문에...
어? 왠일로 자다가 쉬를 안했어? 어디 아파?쏘피야?




작가의 이전글 12화 쏘피야 라이킷!!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