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NA Apr 13. 2018

거창 덕천서원의 봄

이른 점심을 먹고난 뒤


거창 덕천서원 하얀 벚꽃 위로


눈이 살포시 내렸다는 소식을 듣고


즉흥 여행을 떠났다!


그런데


산청 덕천서원으로 네비를 잘못 찍는 바람에


시간이 예상보다 훨씬 더 걸렸다.



허허


겨우겨우 거창에 진입했다.


곧장 왔으면 금방일텐데


산청 톨게이트를 3번이나 왔다갔다 했으니!!!

(주륵)


2시간 넘게 걸렸다.



가는 길목이 다 벚꽃이다!


전날 다녀온 경주는 벚꽃이 다 져버려서


꽃술만 잔뜩 보구 왔는데


이곳은 한창이었다.



덕천서원 진입로에 들어서는데


온 세상이 하얬다.


하얀 눈송이 같은 벚꽃들이 하늘을 뒤덮었다.


창문을 내리니 벚꽃 향기가 훅- 풍겨왔다.






차밖으로 나와서 살랑살랑 걸었다.


돌다리 아래로 졸졸졸 맑은 물이 흐르고


그 위로 하얀 벚꽃잎들이 떨어져 있었다.



하얀 구름처럼 몽실몽실 활짝핀 벚꽃 아래로


봄을 알리는 초록 잎파리들이 쑥쑥 나있었다.


동화 속 세계에 와있는 듯 신비로웠다.





오래되어 보이는 누각 하나가 서있었다.


빛바랜 나무결이 지나간 세월을 말해준다.







서원 앞에는 커다란 못이 하나 있다.


못 위로 아른아른 비치는 푸른 하늘과 하얀 세상


그리고 우수수 떨어져있는 벚꽃잎들이 장관이었다.








새하얗게 무더기로 피어있어서 눈이 내려 앉은 것 같았다.


보통 자주 보아왔던 벚꽃들은 은은한 핑크빛을 띄었는데


여기있는 벚꽃들은 전부 다 순백색이었다.








못 앞에 자리잡고 있는 누각에 오르니


하얀 구름 뭉치 속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었다.


어찌나 황홀하던지!


아마도 매년 이 곳을 찾아올 것 같다.







하얀 세상을 한껏 마음에 품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


원없이 꽃들을 봤으니


곧 봄은 지나가겠지.


내년 봄을 그리며 거창을 떠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흐드러진 벚꽃 물결을 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