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세환 Apr 17. 2019

만만한 문제는 없다

연립방정식문제를 풀며

봄볕이 좋아서 봄햇살과 꽃들을 보다가 카톡창을 열어봅니다. 오늘도 하루에 하나의 수학문제.

요새 성적이 좋지않아 긴장하고 카톡창을 열어봅니대


오늘의 문제

문제도 보지않고 당당하게 쌤에게 카톡을 보냅니다

쌤...자신있어요.연립방정식이라면ㅎㅎㅎ


X 와 Y를 구하는 두개의 산식

X나 Y둘중 하나로 정리하고 정리된 하나로 값을 구한후 나머지는 자동으로 구할 수 있는 것이라 2차원적인 제게는 딱이었습니다.


그래서 문제도 보지않고 급 자신감을 보였었지요.


그런데 급자신감은 하나의 방정식을 X로 정리한 다음부터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어..이게 뭐지

답이 안나옵니다

어..이게 아닌데

문제가 잘못되었을거야

답이 안나올수가 없잖아.


이번엔 Y로 정리한 다음에 문제를 풀어봅니다

똑같이

어..이게 뭐지.

답이 안나옵니다

어..이게 아닌데


그 다음부터는 수학문제를 이리돌리고 저리돌려봅니다.

그 다음에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반격은  째려보는겁니다. 노려보는겁니다.네가죽고 나도죽자고 쪼아부는겁니다.


결국 SOS


반전은 답에 있었습니다

답은 세상의 모든 수입니다

세상의 어떤 수라도 모두 답이된다고 하네요

헉...



이 한문제를 가지고 많은것을 배웁니다


1.세상에 만만한 것은 없다

2.모든 문제는 신중하고 겸손하게 대하라

3.문제를 대할때는 최선을 다하라.

4.문제를 대할때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답하라.

5.역시 선생님은 선생님이다

선생님은 출제할때부터 알고 있었다

왠만한 문제는 다 풀 수 있다는 것을...


이제 그 다음 날부터 이런 부작용이 발생하고있다.

작가의 이전글 하나의 사진, 세개의 현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