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쓰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심 Apr 18. 2021

나는 그냥 천천히 갈래

내가 아는 지인 중에 소개팅을 나가면 물어보는 질문이 있었다. 횡단보도에서 초록색 불이 몇 초 안 남았을 때 당신은 뛰나요? 그다음 신호를 기다리나요? 그래서 내가 그건 왜 물어보냐고 했더니 자기는 원래 뛰기 싫어하는데 상대방 때문에 뛰어야 한다면 싫을 것 같다면서 미리 확인해 봐야 한다고 했다. 상대방이 어떤 성향인지 파악하고자 하는 질문이겠지만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다. 나는 대체적으로 급하게 뛰는 걸 싫어한다. 


누구나 각자의 속도가 있다. 공부도, 일도, 결혼도 그리고 밥 먹는 것도. 나는 보통 밥을 빨리 먹는 편이다. 나를 포함한 네 명의 여자 동료는 두 명은 밥을 빨리 먹고, 두 명을 밥을 느리게 먹는다. 느리게 먹는 동료가 그래도 늦게 먹는 동료가 한 명이 같이 있어서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다는 얘기를 한다. 다른 사람들은 다 먹었는데 혼자 늦게 먹고 있으면 괜히 신경이 쓰여서 더 먹고 싶어도 오래 먹기가 불편하다고 한다. 그리고 가끔 급하게 먹어서 속이 불편할 때도 있다고 했다. 언젠가 점심을 먹을 때 좌석배치가 남자 동료 두 명과 나 이렇게 앉아 먹은 적이 있다. 나도 밥은 빨리 먹는 편이지만 남자 동료 두 명을 따라갈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었다. 두 사람의 먹는 속도에 괜히 나까지 덩달아 빨라졌다. 밥을 입으로 들어갔는지 코로 들어갔는지 알 수 없었다. 그리고 오후 내내 소화가 안되어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오누리의  《나는 그냥 천천히 갈게요》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작은 소품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가는 자신을 자칭 슬로우어라고 소개한다. 슬로우어는 'slow+er', '느린-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작가의 슬로건인 "나는 그냥 천천히 갈게요"를 바탕으로 만든 이름이다. 작가의 슬로건은 내게도 필요한 말이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일 때, 해 놓은 건 없고 해야 할 것이 많게 느껴질 때, 원인 모를 불안과 초조함이 느껴질 때 그럴 때 이 주문을 내게 말해 주고 싶다.


"나는 그냥 천천히 갈래"



* 상단 이미지: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밤마다 고백을 받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