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랴 Jun 25. 2024

현재에 머물고 있을까

정말 편하게 아무 부담감 없이 썼을 때의 글자 수가 공백 미포함 350자, 조금 신경 써서 늘려서 적으면 1000자 정도 됐던 걸 보면 조금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오늘도 글을 조금 미루고 작법을 공부하거나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글을 쓰려고 하는 데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꼭 준비가 어느 정도 갖춰져야만 글을 쓰려고 한다고.






재미있게 축제처럼 즐기지를 못하고 현재의 모습을 즐겁게 받아들이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 준비를 하던 걸 멈추고 이번에 글을 먼저 써놓고 공부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하면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면서 머리 아프게 꼭 그날 준비를 하고 시작을 했던 것만 같다.




그러면서 오늘 안에 다 했으니까 하면서 준비를 한 거라고 생각해 왔다는 걸 알았다.






편하게 시작하고 마음 가는 대로 일단 시작해 보고 준비를 했던 게 아니고 뭐라도 먼저 알아보고 시작했다.




그 부분이 나한테 부족한 부분인지도 몰랐다.






항상 준비하면서 하고 있는데 왜 머리가 아픈 건지 고민을 했다. 뭔가 이상하다고. 일단 하면서 준비를 해야 했던 거였다. 거꾸로 하니까 질질 끌게 되는 거였지.




시간을 단축시킨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 일단 저지르고 실행하는 게 참 안 됐던 것 같다.






미래만을 준비한다고 현재를 잘 살지 못하고 내일의 에너지를 계속 끌어다 썼다. 물론 단기간에 확 느는 것처럼은 보이겠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다. 이건 반드시 고꾸라지게 되어있었다.






현재의 내가 가진 에너지 안에서 가볍게 하는 게 중요한데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어서 곤란했다. 항상 자신을 다독이고 점검해야 한다는 건  참 골치 아픈 일이다.




어느 한쪽으로 극단적으로 치우치는 건 좋지 않겠지만 나의 부족한 부분을 조금쯤은 메꾸는 노력을 해봐도 좋았다. 가끔씩은 내가 현재에 머물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



이전 24화 아예 새로운 내용을 적는다, 생각하고 적는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