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메 Feb 21. 2023

오빠야


나에게 형제는 남동생이 유일하다. 여기서 ‘오빠야’란 나의 연인을 지칭하는 말이다. 나는 그를 ‘오빠야’라고 부르고 있고, 경상도 출신인 우리에겐 매우 자연스러운 말이다. 


우리는 10년이 넘는 시간을 그 어떤 법적인 테두리 없이도 함께하고 있는데, 그 시간은 우리를 혈육보다 더 진한 사이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그와 나는 참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있으며, 힘들 때나 좋을 때나 언제나 그 감정들을 공유한다. 그의 존재가 내겐 마치 고해성사를 할 수 있는 신부님이나 마찬가지라 나는 그를 나의 종교라고도 말한다.

그와 함께한 모든 순간이 축복이었으니 누군가와 이런 관계를 맺을 수 있음에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이다.




처음 만났을 무렵 둘 다 꿈이 있었고, 그 꿈은 우리를 지탱하게 해 주는 힘이었다. 순수했던 그날들이 우리의 기억 속에 있으니 동지애로 이렇게 견고한 성이 될 수 있었다.

어떤 날은 눈사람을 만들며 행복해했고, 어떤 날은 슬픔에 껴안고 펑펑 울기도 했다.


서로를 낱낱이 알게 된 지금, 나에게 이 관계는 깨질세라 조심히 다루어야 할 아끼는 유리잔과도 같다. 매끈한 모양에 조금의 흠집도 내고 싶지 않고, 그저 아름답게 간직하고 싶은 것이다.


나는 이 사람을 언제나 소중히 여기길 소원한다. 그가 있기에 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대할 수 있다는 것. 이 이유 만으로도 나는 그를 보며 웃을 수 있다.



사랑해서 사랑한다. 

그저 건강하기를.




작가의 이전글 엄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