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미정 Apr 11. 2023

아주아주 행복했던, 또다시 시작할 꿈

프롤로그


늘 꿈꾸었다.

언젠간 자유로이 걸어보리라.

그리고 그날.

가슴속에 품고 있던 꿈을 행동으로 옮겼다.





여행을 통해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고, 생각했다.


가장 큰 성과는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지를 찾게 된 것.


그리고 나는 언제 행복감을 느끼고, 불안에 빠지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나의 감정을, 상태를 조절할지를 알게 된 것.


나의 선택에 책임을 지고 지나 간 선택에 후회보다는 지금의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것.


여행을 가기 일주일 전, 숙소와 항공권을 미리 예매했다. 그리고 그날부터 아주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여행 계획표를 짰다.


그러나 여행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의지로 부산에 도착하자마자 계획표를 던지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여행하자고 결정했다. 

계획은 버렸지만, 여행의 목적은 포기하지 않았다. 

홀로서기 연습, 독립적인 선택과 책임이 그 목적이었다. 

그리고 그 결과, 매우 성공적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안녕 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