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걷는 카미노 산티아고
구간 : #폰페라다 #Ponferrada - #트라바데로 #Trabadelo
거리 : 33.6km
소요시간 : 8h30m
난이도 : ★★★★☆
특징 : 거리가 먼 걸 제외하면 길은 나쁘지 않다. 대도시 폰페라다를 벗어나 #카카벨로스 #cacabelos 에 닿기까지 줄곧 차도를 따라가야 하지만, 그만큼 대형마트, 은행, 레스토랑, 바, 약국 등 편의시설이 가득하고 버스나 택시 등 교통편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카카벨로스까지 평평하게 이어지던 길은 카카벨로스를 벗어나며 언덕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평탄하고 야트막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몇 번 반복되다가 #피에로스 #Pieros 에서 #비야프랑카비에르소 #VillafrancaDelBierzo 까지는 제법 숨이 거칠어지는 경사를 지나야한다.
Warning :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소에서 트라바델로까지는 두 갈래 길이다. 마을을 벗어나는 지점에서 노란 화살표가 정확하게 반대 방향으로 두 개 나 있는데 하나는 오리지널 카미노 루트로 #산길 , 다른 하나는 육중한 트럭이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산골짜기 국도변을 따라게 된다. 나는 이날 너무 많이 걸은 터라 차마 산길을 오를 엄두는 내지 못하고 국도를 따라갔는데 지루하지만, 풍경은 예쁘다. 다만 외진 곳이라 동행이 있으면 보다 안전하고, 그나마 덜 지루하게 걸을 수 있을 듯 하다.
이 구간은 #산티아고순례길 #프랑스길 중에서도 평범하고 조용한 구간에 속한다. 그런데 #tvn #스페인하숙 을 #비야프랑카델비에르소 에서 촬영하면서 갑자기 이름도 길고 낯선 이 #스페인소도시 가 화제다. 2018년 말 방송했던 #jtbc #같이걸을까 에서 #지오디 멤버들이 이 도시를 지나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었다.
참고
위 사진에서 저어기 마을 안쪽으로 보이는 높은 건물이겠죠?
#스페인하숙촬영이 진행되는 곳.
#차승원#유해진#배정남 씨. 저기에서 밥하고 이케요 브랜드 제작하는 건가요 ㅋ
이 사진에서도 보이는데요.
사실 한 무리의 #순례자들이 걷고 있는 길이 #산티아고순례길 루트이구요.
#비야프랑카델비에르소 에서 머물 사람들은 윗사진에서 본 노란 화살표를 따라 마을 아래로 내려가고,
다음 마을까지 갈 사람들은 이 길을 따라 계속 걸으면 돼요.
#순례자들 바로 옆으로 보이는 건물 (카키색 지붕, 흰색 페인트가 칠해진 벽) 이 순례자협회에서 운영하는
#공영알베르게 이고, 사진 오른쪽 저~편으로 보이는 건물은
옛날에 수도원이었다가 요즘엔 #순례자알베르게 로 개조해 사용중입니다.
#알베르게 중에는 사시사철 열어 #순례자를 받는 곳도 있지만, #순례비수기 엔 문을 닫는 곳이 있거든요.
저 #수도원알베르게 가 문닫는 틈을 타 #스페인하숙제작진 이 대여했다고 하죠.